엘모스, BLDC 및 스텝 모터 드라이버 전문 업체
그릴 셔터, 엔진 쿨링팬, 워터 펌프, 전조등 조절 모터 드라이버
2016년 05월호 지면기사  / 편집부


 

엘모스는 차량용 BLDC 및 스텝 모터를 위한 신뢰성 높은 IC 제품을 공급하는 전문 업체다. 예를 들어 엘모스 제품은 자동차 공기 역학을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그릴 셔터를 제어하여 차량의 연료 소비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엘모스가 공개한 동영상에서 엘모스 제품이 사용된 엔진 쿨링팬, 워터 펌프, 헤드라이트 조절장치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확인할 수 있다(https://youtu.be/tJvcYTkFMtc).

동영상을 통해 그 기능 및 적용 가능한 어플리케이션 등 구체적인 설명과 함께 소개된 엘모스의 제품은 다음과 같다.

 

E523.30은 쌍극 스텝 모터(double-pole stepper motor)를 위한 모터 드라이버 제품이다. 이 제품은 센서가 없이도 모터가 엔드 포지션에 위치하거나 블로킹된 상태를 인지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홀센서나 포텐셔미터(potentiometer)를 IC에 연결하여 더욱 정확히 모터의 위치를 감지해 낼 수도 있다. 제품은 LIN 버스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데, 이는 제품이 액추에이터에 직접 연결되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되기도 한다. E523.30은 대체 솔루션으로서 DC 모터를 제어하는 데에도 사용 가능하다. 동영상 속에서 이 제품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조등 조절장치를 제어한다.

16-bit 마이크로컨트롤러와 결합되어 있고 QFN36의 콤팩트한 패키지로 제공되는 게이트 드라이버 제품인 E523.52는 BLDC 모터 및 PMS 모터를 제어한다. 이 제품은 NMOS B6의 출력 레벨을 제어하는 동시에 다양한 메커니즘을 바탕으로 제품이 고장 없이 동작할 수 있도록 보호한다. E523.52는 고전압의 SOI(Silicon on Insulator) 공정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72V까지의 동작전압을 지원하며 신뢰성이 높다. 또한 피크 전압을 대비한 리저브(Reserve) 기능을 포함하여 새로운 48V 차량용 전기 시스템이 요구하는 조건들을 모두 만족한다. 동영상 속 E523.52는 엔진 쿨링팬에서 그 기능을 구현해 보이고 있다.

E523.52의 12V 버전이라 할 수 있는 E523.05는 통합 LIN 트랜시버를 통해 E523.05의 고전압 인터페이스를 차량용 디바이스의 전기 시스템에 직접 연결한다. 이 인터페이스는 자동차 OEM이 어떤 인터페이스를 선호하는가에 따라 PWM 시그널용으로 사용될 수도 있다. 동영상에서 E523.05는 워터 펌프의 제어 유닛으로 소개되고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