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안전한 커넥티드카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효율화를 위해 ETAS와 협력
비용 효율적인 자동차 서브시스템 개발용 플랫폼 개발
2016-06-21 온라인기사  / 편집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안전한 커넥티드카(Secure connected-car)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효율화를 위해 이타스(ETAS) 및 이타스의 자회사인 에스크립트(ESCRYPT)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3사의 협력을 통해, ST는 비용 효율적인 자동차 서브시스템 개발용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새로운 플랫폼은 저전력에 실시간 성능이 뛰어난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 SPC58에 기반한다.

SPC58은 CAN FD 뿐만 아니라 LIN, FlexRay, 타임 스탬프(time stamp) 기능을 지원하는 이더넷(Ethernet) 등 여러 통신 인터페이스 외에도 내장형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을 구현하여 ECU 간 기능 검증 및 암호화 통신에 의한 차내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이 방법은 커넥티드카 보호를 위한 ST의 제품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으로, 개인정보 유출이나 중요한 차량 시스템에 대한 침입으로 이어질 인터넷을 통한 공격으로부터 ECU 및 게이트웨이를 보호하기 위한 보안 요소 또는 임베디드 SIM(가입자 식별 모듈)도 대상이 된다.

이 솔루션은 ECU의 프로그램 코드 개발을 지원하는 이타스의 RTA 소프트웨어 제품을 활용한다. RTA-BSW(기본 소프트웨어)는 AUTOSAR 
Rev4를 완벽하게 준수해 승용차(ISO 26262) 및 오프 하이웨이 차량(ISO 25119)용 safety-critical ECU를 지원한다. 또한 가상 환경에서 전체 ECU 소프트웨어 스택을 작성해 테스트하기 위한 ISOLAR-A 및 ISOLAR-EVE로 보완된다. 

이타스의 포괄적인 ECU 개발 환경과 에스크립트의 보안 기술을 도입한 새로운 플랫폼을 활용하면, 자동차 OEM은 커넥티드카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파트너 사나 엔드유저와의 신뢰 관계를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