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르크로이, 8GHz, 12비트 분해능 오실로스코프 출시
WavePro HD 오실로스코프, 정밀한 파형 포착이 가능, 5Gpts 메모리 제공
2018-05-09 온라인기사  / 편집부


텔레다인르크로이는 오늘 낮은 노이즈와 완벽한 신호 충실도를 제공하는 8GHz 대역폭과 HDO4096 12비트 기술을 결합한 WavePro HD 고분해능 오실로스코프를 발표했다.
WavePro HD 오실로스코프는 업계 최초로 최대 5Gpoints의 빠르고, 응답성이 뛰어나며 쉽게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신호 포착 메모리를 통해 긴 시간 동안 포착한  신호에서 매우 세밀하게 파형을 포착하며, 깊이 있고 강력한 분석 툴들을 이용해 잘 드러나지 않는 시스템 동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WaveProHD 12 비트 오실로스코프는 고속, 소형화 및 저전력 모바일 장치 및 휴대용 장치를 개발할 때 필요한 모든 성능을 갖추었다. 모바일 장치와 휴대용 장치는 고속 신호 전송, 임베디드 컴퓨팅 시스템 및 데이터 센터 기술들은 모두 아날로그 센서 입력, 매우 저전압 전원 레일을 통한 민감한 전력 분배망(Power Distribution Network, PDN), 고속 CPU 및 시리얼 데이터 인터페이스가 집약 돼 있다. 복잡한 시스템 디버깅 측청을 측정하려면 높은 분해능, 낮은 노이즈, 높은 대역폭 및 고속 샘플링에서의 긴 포착 시간이 필요하다. 

모든 WavePro HD 오실로스코프는 15.6”, 1900 x 1080 픽셀의 정전식 터치 스크린과 텔레다인르크로이의 강력한 MAUI 원터치 사용자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동작시킬 수 있다. WavePro HD는 2.5GHz부터 8GHz까지 4 가지의 모델로 구성돼 있으며 모든 모델에서 20GS/s의 샘플링 속도를 제공한다.

8GHz 대역폭에 HD4096 기술 적용

WavePro HD의 핵심은 낮은 노이즈의 프런트엔드 증폭기와 12비트 ADC로 구성된 새로운 8GHz 칩셋이다. 이 칩셋이 새롭게 디자인한  낮은 노이즈, 높은 주파수 대역폭 시스템 아키텍처와 결합돼 업계 최초로 8GHz, 12비트 오실로스코프에서 HD4096 고분해능 기술의 모든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경쟁 장비의 경우 간단하게 10비트 또는 12비트 ADC를 기존의 8비트 ADC가 있던 자리에 배치하거나 소프트웨어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해상도를 높이면 대역폭을 최대로 사용할 수 없다. WavePro HD의 HD 4096 기술은 8GHz의 대역폭에서도 최대 분해능 및 낮은 노이즈 특성을 제공한다.

긴 차세대 포착 메모리

WavePro HD의 차세대 신호 포착 및 메모리 데이터 처리 아키텍처를 통해, 5Gpoint 데이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포착할 수 있다. WavePro HD의 MAUI 고급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면 파형에서 관심있는 특징을 포함한 위치를 쉽게 찾고, 검색하고 세세하게 파형을 분석할 수 있다. 이 장비는 20GS/s 샘플 속도로 250ms를 포착할 수있으며, 항상 12비트 해상도를 유지하면서 신호를 포착한다.

업계 최고 수준의 임베디드 컴퓨팅 시스템 디버그

WavePro HD는  고정밀 아나로그 입력 채널들은 다양한 범위의 아날로그 센서, 디지털 로직, 전원 레일, 시리얼 데이터 및 다른 신호를 포착할 수 있는  혼합신호 오실로스코프(MSO)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시리얼 데이터 트리거, 디코드, 측정 및 그래프와 다이다이어그램을 그릴 수 있는 TDME 옵션을 통해 WavePro HD 기본 분석 툴들이 완벽하게 보완하여 분석력을 올릴 수 있다. 따라서 WavePro HD는 업계 최장 메모리를 이용해 고속 및 전원 분배망(PDN) 신호와 같은 저속 신호, 아날로그 센서 입력, 디지털 동작 및 시리얼 데이터 메시지 사이의 인과 관계를 분석, 측정할 수 있다.
회사에 따르면, 텔레다인르크로이의 강력하고 정밀 분석 툴인 시리얼 데이터 지터 분석 툴과 프로토콜 컴플라이언스 툴을 동시에 사용하면, 사용자들은 임베디드 컴퓨팅 시스템에서 환상적인 디버깅과 분석 솔루션을 쉽게 접할 수 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전원 무결성 측정

WavePro HD의 높은 대역폭과 높은 수직축 분해능은 온다이(on-die) 및 시스템 PDN 동작 분석 및 측정에 매우 이상적이다. 높은 대역폭은 그라운드 바운스와 같은 온 다이(on-die) 효과와 고속 특성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수단이 되며, WavePro HD의 높은 다이내믹 레인지와 0.5% 게인 정확도는 레일 붕괴 특성(Rail-Collapse)과 같은 민감한 측정에서 완벽한 확신을 제공한다. 낮은 노이즈 플로어와 스펙트럼 분석기 소프트웨어를 결합하면 가장 미묘하게 PDN에 영향을 주는 요소를 찾아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RP4030 4GHz 파워 레일 프로브를 WavePro HD와 함께 사용하면 유연한 연결방법으로 매우 깨끗한 신호 경로를 제공해 WavePro HD의 뛰어난 전원 무결성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Pulse 및 Emission 특성화

EMC 연구소에서, WavePro HD의 2.5GHz 또는 4GHz 대역폭과 매우 높은 샘플링 속도, 정밀한 분해능은 매우 정확한 펄스 특성 분석에 적합하다. 테스트 벤치에서 시스템 디자이너는 고 밀도 전자기장에서 EMI 소스를 식별해야 하는데, WavePro HD의 뛰어난 낮은 노이즈와 직관적인 스펙트럼 분석 기능을 결합하여 간섭의 원인를 찾아내는 강력한 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

시리얼 데이터 지터 및 노이즈 분석

시리얼데이터 분석에는 12 비트 분해능, 낮은 노이즈 플로어 및 매우 낮은 타임베이스 지터(60fs)등의 WavePro HD의 특성을 통해 지터 및 노이즈 측정에 매우 큰 장점을 제공한다. 시리얼 데이터 지터 및 수직축 노이즈 분석 분석 옵션으로는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SDA III CompeteLinQ 패키지가 옵션으로 제공되며, QualiPHY 옵션을 이용하여 시리얼 데이터  물리 계층 검증을 수행하는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8GHz를 지원하는 ProBus2 인터페이스

WavePro HD는  8GHz를 지원하는 새로운 BNC 호환 ProBus2 인터페이스를 장착했다. 새로운 8 GHz 및 6GHz ProBus2 타입의 프로브들은 WavePro HD에 직접 연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텔레다인 르크로이 오실로스코프의 4GHz의 ProbBus 인터페이스에도 바로 연결된다. ProBus 호환 프로브는 어댑터 필요없이 새로운  ProBus2 인터페이스와 동작하기 때문에 텔레다인 르크로이에서 제공한 기존 프로브들과 호환성을 보장한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