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SPI 통신 기능 갖춘 전력 IC 출시
SPOC™+2 , 절반의 크기로 두 배의 전류 용량 제공
2018-10-16 온라인기사  / 편집부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차세대 멀티채널 SPI 하이사이드 전력 컨트롤러 SPOC™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SPOC™ 시리즈는 내장 및 외장 조명 애플리케이션과 도어록, 시트 히팅 같은 전력 분배 애플리케이션, 전기자전거의 조명과 전력 분배 부하에도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인피니언의 오토모티브 바디 파워 총괄 사업부장인 안드레아스 돌(Andreas Doll) 부사장은 “새로 출시된 유연하고 구성 가능하며 고도로 통합된 멀티채널 SPOC 제품을 이용하면, 하드웨어 종류와 모듈 크기를 줄일 수 있으며 비용을 낮추고 자동차 패키징 공간을 줄일 수 있다"며 "2019년 인피니언은 약 1억 개의 SPOC 제품을 출하할 계획이다. 이는 통계적으로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신차에 인피니언의 솔루션이 탑재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많은 기능들로 SPOC+2 제품군은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보다 유연한 구성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이전 세대 제품은 전구 또는 LED 부하를 위한 사전 정의된 2가지 모드를 제공했지만, 이번 신제품은 슬루율(slew rate), 부하 전류 감지 비(KILIS), 과부하 검출 전류 등 중요한 디바이스 파라미터를 최대 6개 채널에 대해 각각 개별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게다가 이러한 구성은 온 상태 저항 RDS(ON)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 밖에 새로운 개념은 2개의 채널이 병렬로 부하를 하나씩 구동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지원되는 전류 범위가 이전의 1.5A ~ 7A에서 현재 1.5A ~ 14A로 두 배 증가했다.

고객이 OEM으로부터 늦은 요구사항 변경을 요청받는 경우에도 SPOC+2 제품군의 모든 제품 간에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모든 제품들은 공통 핀아웃과 공통 소프트웨어 개념, 동일한 패키지를 사용한다. 이전 세대에 비해 인피니언의 하이엔드 제품 BTS72220-4ESA/E의 패키지 크기가 50% 이상 작아졌다. 따라서 52mm2 크기의 모든 SPOC+2 제품들은 시중에 나와 있는 최대 241W까지 스위칭 가능한 다른 디바이스 대비 절반의 풋프린트 공간만 필요하다.

SPOC+2 제품은 접지 다이오드를 내장하여 시스템 레벨에서 더 쉽고 저렴한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추가적인 외부 접지 다이오드가 필요 없으므로 접지 회로는 100Ω 대신 작은 저전력 저항(47Ω)만 있으면 된다.

새로운 제품군은 각각의 채널에 개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추가적인 구성 가능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단락 회로 및 과부하 보호와 같은 첨단 기능 외에도 SPOC+2는 구성 가능한 과부하 검출 전류를 포함하고 있다. 보호 기능은 제한적인 재시작 또는 즉각적인 래치 오프로 구성할 수 있다.

모든 SPOC+2 제품에 대해 인피니언은 SPI를 통한 공통적인 진단 개념을 제공한다. 제품은 오프 상태의 개방 부하, 배터리 단락 회로와 같은 향상된 진단 기능을 포함한다.

SPOC+2 제품은 2018년 10월부터 공급된다.<끝>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