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초소형 MEMS 기압 센서 출시
정확도 향상, 보정 작업 필요 없어
2018-11-30 온라인기사  / 편집부

2018년 11월 30일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솔더링 이후 OPC(One-Point Calibration) 작업이 필요 없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MEMS 압전 절대 기압 센서 'LPS22HH'를 출시했다.



LPS22HH는 5 cm에 상응하는 노이즈 특성을 갖춰, 드론 등 무인 차량의 충돌방지와 같은 제어 기능을 강화한다. 또한, 온도 보상 기능이 센서에 내장돼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부하를 줄여 에너지를 절감하고 전체 온도범위에 걸쳐 안정적인 동작을 가능하게 한다. 광범위한 동작 조건 내 높은 안정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가스 계량기, 기상관측 장비 및 웨어러블 기기와 같은 기기들의 성능도 향상시켜 준다.

LPS22HH는 MEMS 구조 및 ASIC 제어 분야의 ST 최신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성능 이점은 물론, 미세먼지 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소형화된 통기공을 가진 검증된 풀 몰딩 패키지 기술로 제공된다. 

0.9 µA의 파워-다운 모드와 낮은 유효 전력 등의 에너지 절감 기능을 통해 1 Hz당 4 µA를 소모하며, 온도 보상 기능까지 포함한 배터리 구동시간을 극대화한다. I2C, SPI, MIPI I3CSM를 지원하는 2-와이어 센서-버스 인터페이스는 유연한 디지털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며, 센서 데이터를 저장하는 고용량 128 bit FIFO도 지원해 호스트 간섭을 최소화할 수 있게 한다. 

LPS22HH는 2 x 2 x 0.76 mm 10리드 HLGA 패키지로 현재 생산 중이며, 가격은 1,000개 주문 시 1.55달러에서 시작한다. □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