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ASIL D 만족 모놀리식 리니어 홀 센서 출시
전동 스티어링, 전동 스로틀 제어, 페달 애플리케이션에 적합
2019-06-20 온라인기사  / 편집부

[보도자료]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반도체 회사 최초로 자동차용 안전 표준인 ISO 26262를 충족하는 단일 집적화된 리니어 홀 센서(XENSIV™ TLE4999I3)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인피니언은 이 디바이스 사용만으로 기능안전 최고 수준인 ASIL D를 만족하는 결함 허용 시스템(fault-tolerant system)을 개발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전동 스티어링 시스템, 전동 스로틀 제어 시스템, 페달 애플리케이션을 들 수 있다. 

ISO 26262 표준에서는 한가지 부품에 결함이 발생하더라도 시스템이 계속해서 작동할 수 있도록 정의하고 있다. TLE4999I3은 시스템 차원에서 중단 없이 동작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디바이스는 2개의 개별적인 홀 소자를 통합한 모놀리틱 디자인이다. 각각의 신호 경로가 서로 분리되어 있다. 내부 제어 메커니즘이 칩 안에 있는 센서 데이터의 타당성(plausibility) 검사를 수행한다. 또한 이 새로운 선형 홀 센서는 시스템으로 포괄적인 상태 정보를 제공한다.

기능안전을 충족하는 것과 더불어, TLE4999I3은 2% 미만의 오차로 매우 높은 자기 감도를 제공한다. 자기장의 절대 위치를 결정하기 위한 자기 센서의 또 다른 중요한 파라미터인 오프셋 오차 드리프트는 최대 100 µT이다. 이 파라미터 값은 전체 온도 범위와 전체 제품 수명에 걸쳐서 적용된다.

TLE4999I3은 ±12.5 mT와 25 mT의 두 가지 자기장 범위로 조절할 수 있다. 이러한 낮은 값은 비교적 작고 저렴한 마그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제품은 PSI5 통신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것은 물리적으로 전류 인터페이스로서 배선 작업을 줄이고 전자기 성능이 뛰어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TLE4999I3은 최대 12미터의 케이블 길이를 지원하므로 긴 거리로 제어 유닛으로 연결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TLE4999I3 센서는 PG-SSO-3 패키지로 제공되어 공간을 절약하고 유연성을 높인다. AECQ100 Grade 0 인증을 취득해 평균적인 가동 조건일 때 주변 온도가 150 °C까지 이르는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XENSIV TLE4999I3은 현재 공급되고 있다. □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