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막 오토모빌리 전기차에 ADI 정밀 BMS IC 채택
정확한 측정 성능 제공으로 안전한 동작 지원과 주행거리 극대화
2019-12-03 온라인기사  / 편집부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ADI 지사장 홍사곽)는 고성능 전기차 제조사인 리막 오토모빌리(Rimac Automobili)가 배터리관리시스템(BMS)에 ADI의 고정밀  BMS IC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ADI 기술은 리막의 BMS가 배터리로부터 최대한의 에너지와 용량을 끌어낼 수 있도록 언제든지 충전 상태 및 기타 배터리 파라미터를 안정적으로 계산해 제공한다. 

리막의 메이트 리막(Mate Rimac) CEO는 “ADI의 IC 제품들은 리막 자체 차량은 물론 많은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용으로 리막이 자체 개발한 BMS의 가장 중요한 부품이다"며 "우리는 시장에 출시된 다양한 배터리 관리 IC 제품들을 평가했으며, 그 결과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제품이 전기차 수명 주기에 걸쳐 월등한 정밀 측정 정확도와 제품 강건성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Rimac C_Two는 최고 시속 258마일(약 412km/h)의 완전 전기 하이퍼카다. 1,914마력의 C-Two는 1.85초만에 0-60mph(약 97km/h)까지, 11.8초만에 0-186mph(약 300km/h)까지 가속이 가능하다. 이러한 고성능 출력 달성을 위해, 리막 팀은 전기 드라이브트레인과 배터리 팩 같은 기술들을 설계 및 개발하고 있다. 



Rimac C Two electric hypercar

BMS 기술은 자동차가 동작하는 동안 출력과 충/방전을 관리할 뿐 아니라 정밀 측정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마치 배터리 팩의 ‘두뇌’처럼 기능한다. 또한 BMS는 배터리를 각종 위험요인들로부터 보호하는 핵심적인 안전 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배터리 팩은 차량에 최대한의 전력 출력을 제공하도록 매끄럽게 연동하는 개별 배터리 셀의 묶음들로 구성된다. 만약 각 셀들의 균형이 맞지 않을 경우, 셀들은 스트레스를 받아 완전 충전 상태에 도달하기 전에 충전이 완료돼 전체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킨다.
ADI의 배터리 관리 IC는 매우 정확한 측정 성능을 제공해 보다 안전한 자동차 동작을 구현하며, 1회 충전당 주행 가능 거리를 극대화한다. 


Rimac Technology의 battery pack

아나로그디바이스의 패트릭 모건(Patrick Morgan) 자동차 전기화 및 인포테인먼트 담당 부사장은 “고성능 전기차일수록 고정밀 전기 시스템을 필요로 한다”며 “정밀 정확도는 빠른 충전 시간은 물론, 배터리 용량 및 주행거리 극대화와 직결된다. 세계 최고의 성능 달성을 목표로 하는 리막의 전기차 시스템을 ADI의 정밀 배터리 관리 IC로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여러 산업 분야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다양한 셀 구성 및 배터리 유형을 지원하는 폭넓은 정밀 배터리 관리 IC 제품군을 제공한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는 전기차 BMS 외에 OBC(on-board charger), 고전력 ESS(electrical storage system), 백업 배터리 시스템, 고전압 데이터 수집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미분류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