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 NXP의 S32K MCU 공급
차세대 스마트 LED 조명에 ISELED 통신 지원
2019-12-05 온라인기사  / 편집부

전 세계에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의 S32K ISELED 지원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NXP의 S32K 자동차 등급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에 속하는 소자로,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ISELED 통신 프로토콜이 추가됐다. ISELED는 차세대 스마트 LED 조명 기술, 특히 자동차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 전념하는 오픈 얼라이언스이다.

ISELED 프로토콜은 비용이 많이 드는 외주작업을 가능한 줄이고, RGB LED의 보다 엄격한 보정과 프로세스 제어를 통해 광 파라미터의 밸런스를 보장한다. NXP S32K ISELED 지원 마이크로컨트롤러는 32비트 Arm® Cortex® 기반 처리 능력과 이 ISELED 에코시스템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해 엔지니어가 차세대 스마트 LED 조명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동적 시퀀스와 광 파라미터를 만들 수 있는 완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공급하는 S32K ISELED 지원 소자는 제품 라이선스 및 전용 드라이버를 포함하는 자동차 등급의 마이크로컨트롤러로, Arm Cortex-M0+ 코어(S32K11x 제품군) 또는 Arm Cortex-M4F 코어(S32K14x 제품군)를 갖춰 ISELED 직렬 통신 프로토콜을 구동한다. ISELED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는 S32 Design Studio IDE 또는 AUTOSAR 환경에 포함되는 생산 등급의 SDK 내에서 구동된다. 개별 마이크로컨트롤러는 견고한 특징들 및 뛰어난 성능 처리 능력을 갖춘 덕분에 ISELED 생태계 내에서 단일 외장 마스터 컨트롤러로 작동할 수 있다.

저비용의 평가 및 개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우저는 S32K144EVB 등 NXP S32K EVB 평가 보드도 공급한다. S32K144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기반으로 설계된 S32K144EVB 평가 보드는 표준에 기반하고 Arduino Uno 핀 배치와 호환되는 폼 팩터를 제공한다. 덕분에 빠르게 시제품을 제작하고 시연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확장 보드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