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익스프레스 카드 사용 4배 더 빠라진다
PCIe® 4.0 아키텍처를 통해 최대 4GBps 전송 속도 제공
2020-05-20 온라인기사  / 편집부

[보도자료]


메모리 카드 표준화 그룹인 SD협회(SD Association)가 SD 익스프레스 메모리 카드를 위한 새로운 SD 8.0 사양을 19일 발표했다.
SD 8.0 사양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olid-State Drive, SSD)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PCIe® 4.0 및 NVMe™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SD 익스프레스 메모리 카드가 초당 최대 4기가바이트(GBps)에 가까운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퓨처소스의 마츠 라슨(Mats Larsson) 수석 시장분석가는 “더 빠른 전송 속도를 제공하기 위해 훨씬 빠른 PCIe 및 NVMe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SD 익스프레스로 인해 SD 카드는 점점 더 많은 기기에서 사용될 것”이라며 “신뢰할 수 있고 잘 알려진 기술의 조합으로 향후 제품 설계에서 이동식 저장장치의 이점을 새로운 방식으로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SD 익스프레스의 기가바이트 속도는 높은 수준의 성능을 갖춘 저장장치에 다양한 산업에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카드는 몇 가지 데이터 집약형 유무선 통신, 슈퍼 슬로우 모션 비디오, RAW 연속 버스트 모드 및 8K 비디오 캡처와 재생, 360도 카메라/비디오, 카드 및 모바일 컴퓨팅 장치에서 실행되는 고속 요구 애플리케이션, 끊임 없이 진화하는 게이밍 시스템, 다중 채널 IoT 장치 및 자동차가 생성하는 대량의 데이터를 이동시킬 수 있다. SD 익스프레스는 SDHC, SDXC 및 SDUC 메모리 카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SDA의 사카모토 히로유키 사장은 “SD 익스프레스의 속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킴으로써 장치 제조업체와 시스템 개발자들이 폭넓게 저장장치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며 “SD 8.0은 이동식 메모리 카드를 사용하는 추가 고성능 솔루션을 위한 훨씬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PCI-SIG의 앨 야인스(Al Yanes) 의장은 “PCI-SIG®는 SDA가 최고의 이동식 메모리 카드 중 하나인 SD용 PCIe 4.0 인터페이스와 듀얼 레인을 사용해 더욱 빠른 PCIe 기술 구성을 계속해서 채택한다니 매우 기쁘다”며 “PCIe 사양 준수 테스트는 오늘날 주요 테스트 공급업체에서 가능하며 모든 새로운 PCIe 어댑터에도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NVM Express™의 앰버 허프만(Amber Huffman) 사장은 “NVMe는 클라이언트에서 수백만 단위로 전송하는 데이터 센터까지 업계에서 인정받은 성능의 SSD 인터페이스”라며 “SD협회가 최신 SD 익스프레스 카드에 NVMe 사양을 계속 채택하면서 소비자는 혜택을 받을 것이다”고 말했다.

SD 익스프레스는 잘 알려진 PCIe 4.0 사양과 PCI-SIG 및 NVM Express에 의해 정의된 최신 NVMe 사양(버전 1.4까지)을 사용한다. SD 8.0 사양은 SD 익스프레스 메모리 카드에 대한 두 가지 전송 속도 옵션을 제공한다. 두 전송 속도는 최대 ~2GB/s를 사용하는 PCIe 3.0 x2 또는 PCIe 4.0 x1 아키텍처 및 최대 4GB/s를 사용하는 PCIe 4.0 x2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달성된다. PCIe 4.0 x1 아키텍처를 제공하는 SD 익스프레스 카드는 2열의 핀이 있는 SD 7.0 사양 카드용으로 정의된 것과 동일한 폼팩터를 사용해 최대 2GB/s의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듀얼 PCIe 레인(PCIe 3.0 x2 또는 PCIe 4.0 x2 기술)을 지원하는 SD 익스프레스 카드에는 3열의 핀이 있다.

SDA를 통해 SD 익스프레스를 쉽게 채택할 수 있으므로 기존 테스트 장비를 사용해 제품 개발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SD 8.0 사양은 시스템 개발자에게 버스 마스터링, 다중 대기열(잠금 메커니즘 없음) 및 호스트 메모리 버퍼와 같은 PCIe 및 NVMe 기술에 대한 액세스를 계속 제공한다.

2개의 수정된 백서 ‘PCIe 및 NVMe 인터페이스를 가진 SD 익스프레스 카드’ 및 ‘SD 익스프레스와 microSD 익스프레스 메모리 카드: 미래 제품 설계를 위한 최고의 선택’에서는 SD 익스프레스가 만든 기회를 자세히 파악할 수 있다. 당사 웹사이트(https://bit.ly/2zMJzme)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