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Capital 소프트웨어도 E/E 시스템 지원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통신 네트워크 및 AUTOSAR 호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지원
2020-06-18 온라인기사  /  편집부

최신 자동차 전기/전자(E/E) 시스템은 복잡성이 증가하고 통합된 E/E 및 소프트웨어 시스템에 의존하는 동시에 강력한 검증 및 추적성을 요구한다.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는 Capital™ 소프트웨어에 E/E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네트워크 통신 및 AUTOSAR 기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Capital™은 기존 Xcelerator 플랫폼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PLM 솔루션인 Teamcenter®(팀센터), 기구 설계를 위한 NX™ 소프트웨어, 로우 코드 개발 소프트웨어인 Mendix(멘딕스) 등과 통합된다. 이로써, 지멘스는 최신 스마트 제품을 효율적으로 엔지니어링 할 수 있는 포괄적인 E/E 시스템 개발 솔루션을 확보했다고 자평했다.

요구사항에서 검증까지

Capital™의 E/E 시스템 개발 솔루션은 E/E 시스템 아키텍처, 전기 시스템, 통신 네트워크,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어 인터커넥션 과제를 관리할 수 있다. 설계, 제조, 서비스 영역까지 엔드-투-엔드 통합 지원도 가능하다. 또한 지멘스의 MBSE(model-based systems engineering: 모델 기반 시스템즈 엔지니어링), MCAD, PLM, 시뮬레이션 및 제조 솔루션과의 통합으로 전체 제품에 대해 폭넓은 디지털 트윈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기능 통합으로 요구사항 관리, 다중 도메인 기능 모델링, 소프트웨어 시뮬레이션,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 제조 공장 시뮬레이션 등의 기능을 강화했다.


지멘스에 따르면, Capital™ 및 지멘스 모델 기반 엔지니어링 솔루션 고객은 시장에 적합한 자율주행 제품과 전기 제품의 개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 자동차 제조사는 E/E 시스템 개발 기능을 이용해 전기 및 소프트웨어 과제 영역에 따라 설계, 제조,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아키텍처 설계 중심의 차량 개발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다. 항공우주 회사는 이러한 아키텍처 중심 접근방식을 이용해 프로그램 위험을 최소화하고 규정을 준수할 수 있다.

또한 엔드-투-엔드 캡처 및 E/E 시스템 기능 정의로 초기 시뮬레이션과 검증을 위한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 생성이 가능하다. 지멘스는 이를 통해 조직은 제품 개발 프로세스 초기에 '쉬프트-레프트(Shift-Left)'하거나 검증을 진행할 수 있어 제품 개발 속도와 품질을 높이고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밝혔다. Capital™의 모델 기반 접근방식은 제품 최적화, 구현, 인증을 연결하는 디지털 쓰레드(digital thread)를 통해 높은 수준의 자동화 및 데이터 연속성을 가능하게 한다. Capital은 엔드-투-엔드 플로를 지원할 뿐 아니라, 특정 고객 요구에 적용할 수 있는 유연성이 높아 개별적인 작업 방식을 지원함과 동시에 개방형 산업 표준을 지원한다. <끝>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