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커네티드카용 보안 NOR 플래시 메모리 발표
Semper NOR 플래시 메모리 플랫폼에 Semper Secure를 추가
2020-06-30 온라인기사  / 편집부


싸이프러스 반도체 인수로 메모리 솔루션을 강화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수상 경력의 Semper NOR 플래시 메모리 플랫폼에 Semper Secure를 추가한다고 30일 밝혔다.

Semper Secure는 Semper NOR 플래시의 검증된 스마트 메모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업계 최초로 단일 NOR 플래시 디바이스에 보안과 기능안전을 결합해 커넥티드카에서 요구하는 보안과 안전, 신뢰성을 제공한다.


NOR 플래시는 프로세서 외부에 배치돼 다양한 공격에 취약해지면서 보안 플래시 솔루션 채택이 중요해지고 있다. Semper Secure는 하드웨어 RoT (root-of-trust) 역할을 하여 종단간(end-to-end) 보호를 제공하는 NOR 플래시 솔루션이다. 또한 Semper Solution 개발 키트로 손쉽게 시스템 통합이 가능해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총소유비용(TCO)을 줄일 수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샘 게하(Sam Geha) LLC 메모리 솔루션 부문 책임자는 “인피니언의 Semper Secure NOR 플래시 아키텍처는 이미 기능적으로 가장 안전한 Semper 제품에 보안 서브시스템을 추가해 종단간 지속적인 보호를 가능케 하고 시스템이 손상되지 않도록 효율적으로 보호한다"고 말했다.

ISO 26262 표준을 준수하는 Semper Secure NOR 플래시 제품군은 AEC-Q100(-40℃~ +125℃) 차량용 인증 디바이스를 포함하고 1.8V 및 3.0V 동작 범위를 지원하며 128Mb, 256Mb, 512Mb 용량으로 제공된다. 이 제품군은 ASIL-B를 준수하고 최고 ASIL-D 시스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구현된 EnduraFlex™ 아키텍처는 높은 내구성 또는 긴 데이터 보존 파티션을 위한 최적화가 가능해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한다. 디바이스에는 Quad SPI (Serial Peripheral Interface), Octal SPI 및 HyperBus™ 인터페이스가 제공된다. Octal 및 HyperBus 인터페이스 디바이스는 고속 x8 직렬 NOR 플래시를 위한 JEDEC xSPI (eXpanded SPI) 표준을 준수하고 최대 400 MBps 읽기 대역폭을 제공한다.

256Mb Semper Secure NOR 플래시 디바이스는 현재 주요 고객들에게 샘플 제공 중이며, 2021년 2분기에 양산 예정이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