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온시스템, 폭스바겐에 친환경 냉매 히트펌프 시스템 부품 공급
전기차 전용 플랫폼 MEB 대상
2020-12-02 온라인기사  /  편집부

자동차 열 에너지 관리 솔루션 기업 한온시스템은 독일 폭스바겐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MEB에 친환경 냉매 R744 히트펌프 시스템용 부품을 공급한다고 1일 밝혔다. 

전기차 전용으로 설계된 R744 히트펌프 부품은 낮은 전력 소비량으로 차량의 열 에너지를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폭스바겐 자료에 따르면, MEB 플랫폼 히트펌프는 -7 ℃에서 3~4 kWh/100 km를 절약하고 주행거리를 30% 늘릴 수 있다. 

한온시스템의 너달 쿠추카야(Nurdal Kücükkaya) 대표집행임원은 "전기차 주행거리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친환경 냉매 R744 기반의 한온시스템 부품을 탑재한 히트펌프시스템 솔루션은 전기차 주행거리 개선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한온시스템은 지속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미래차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온시스템에 따르면, R744(CO2)는 기존 냉매에 비해 열교환 효율이 우수할 뿐 아니라 GWP(Global Warming Potential, 지구온난화지수)가 1인 친환경 자연냉매이다. 한온시스템 제품은 R744 냉매 특성인 고압에서도 작동할 수 있게 만들어졌으며, 특히 영하 온도의 환경에서 실내 난방에 사용되는 차량의 에너지 소비 효율을 향상시키는 데에 기여한다. 

한편, 한온시스템은 폭스바겐의 MEB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전기차에 R744 히트펌프 시스템의 핵심부품인 전동 컴프레서, 냉매 밸브, 열 교환기 및 어큐뮬레이터(기액분리기)를 공급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 Resourc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