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 파워 전자부품 수명 테스트 지원
MicReD 파워 테스터(Power Tester) 600A 출시
2016-05-23 온라인기사  / 편집부

한국 멘토그래픽스(www.mentorkr.com, 대표 양영인)는 전기차(EV)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HEV)의 파워 전자부품의 열 시뮬레이션 검증 솔루션 ‘MicReD® 파워 테스터(Power Tester) 600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MicReD® 파워 테스터 600A’는 파워사이클링 시에 EV/HEV의 파워 전자부품의 신뢰성을 테스트한다. EV/HEV 개발 및 신뢰성 검증을 담당하는 엔지니어들은 MicReD® 파워 테스터 600A를 이용해 IGBT, MOSFET, 트랜지스터 및 충전기와 같은 파워 전자부품의 동작에 필수적인 열 신뢰성 및 수명주기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다. 

멘토 그래픽스의 기계 분석 부문 마케팅 및 제품전략 이사 키이스 해나(Keith Hanna) 박사는 "
열 신뢰성 문제는 EV/HEV 자동차의 리콜을 야기할 수 있는 중요한 요인"이라며 "MicReD® 파워 테스터 600A가 구현하는 독보적인 정확도와 확장성은 파워 전자부품의 열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에 대한 업계의 요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다"고 말했다. 

EV/HEV 전력 전자부품의 열 문제 해결

▷ 포괄적인 열 신뢰성 진단 기능: MicReD® 파워 테스터 600A는 수명주기를 추정하기 위한 간단한 신뢰성 테스트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디바이스 설정이 손쉽고 파워 주기는 완전 자동화돼 있다. 파워 테스터 내부의 T3Ster® ‘구조 함수’ 기능은 각각의 IGBT에 대한 비파괴적인 ‘실시간 고장’ 데이터를 생성한다. 전류, 전압 및 다이 온도 감지로부터 패키지 구조의 고장 원인을 가리키는 ‘구조 함수’의 변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진단 정보는 테스트 시에 기록된다. 패키지 개발, 신뢰성 및 인입 부품의 배치 점검을 이제는 생산 전에 테스트할 수 있다.  
 높은 시뮬레이션 정확도: MicReD® 파워 테스터 600A는 IGBT 모듈을 수만 사이클 동안 작동시킬 수 있다. 이는 진단을 위한 ‘실시간’ 진행형 고장 데이터를 제공하므로 테스트 시간이 크게 단축되고 사후 분석이나 파괴적인 고장 분석이 필요 없어진다. 일반적으로 최대 20%였던 관련 3D CFD(computational fluid dynamics) 시뮬레이션 오류를 0.5%로 줄여 IGBT와 부품들의 정확한 열 특성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이는 MicReD T3Ster 제품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멘토의 독보적인 검증 및 교정 기술 덕분이다.
 최대 128개 IGBT의 연속 테스트 가능한 높은 확장성: 사용자는 시스템 테스트에서 MicReD® 파워 테스터 600A를 8대까지 한데 묶어 최대 128개의 IGBT를 동시에 파워 사이클 테스트할 수 있다. MicReD® 파워 테스터 600A는 부하 상태에서 48V를 제공하며, 사용자는 냉각 시스템에 외부 장착된 부품들을 다룸으로써 유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MicReD® 파워 테스터 600A는 현재 독일 자동차 업계를 위해 개발되고 있는 것들과 같이 EV/HEV 전력 전자장치 테스트 분야에서 떠오르고 있는 실질적인 모범사례들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멘토의 CFD 제품군과 통합해 사용 가능
MicReD® 파워 테스터 600A는 멘토의 전산유체역학(CFD) 시뮬레이션 기술들과 결합될 수 있다. 멘토의 FloTHERM® 및 FloEFD™ 3D CFD 소프트웨어는 파워 모듈의 열 시뮬레이션을 초기 단계부터 제공한다. 이것이 전차량 열유체 SoS(system-of-system) 1D CFD 모델링 툴인 Flowmaster®와 결합되면 높은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한다. 이는 MicReD의 T3Ster 기술에 의해 이루어지는데, 이 기술은 자동화된 모델 보정 기능을 위해 CFD 입력 물성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EV/HEV의 동적 전력 입력부의 실제 온도 응답을 정확하게 시뮬레이션 한다. 이러한 기술 조합을 통해 사용자는 IGBT의 열 수명 고장 추정치를 가능한 최대의 정확도로 가질 수 있다. 



제품 시판 일정
멘토 그래픽스는 현재 MicReD® 파워 테스터 600A에 대한 주문을 받고 있으며, 출하는 2016년 여름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다음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mentor.com/powertester-600a.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