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벨-에스크립트, 통합 자동차 이더넷 솔루션 발표
Marvell 이더넷 스위치에 에스크립트 방화벽 및 침입탐지시스템 적용
2019-02-19 온라인기사  / 편집부

에스크립트(ESCRYPT)와 인프라 반도체 솔루션 회사인 마벨 세미컨덕터(Marvell® Semiconductor)는 이더넷 기반 차내 통신을 해킹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합작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Marvell 88Q5050 자동차 보안 스위치는 에스크립트의 CycurGATE 방화벽과 침입탐지시스템을 통합해 자동차 고객에게 향상된 엔드-투-엔드 보안을 제공한다.



Marvell 88Q5050은 첨단 보안 기능을 갖춘 차량용 이더넷 기가비트 스위치로, 악의적인 공격이나 차량에서 스트리밍되는 데이터의 손상을 방지한다. 이 스위치는 심층 패킷 분석(Deep Packet Inspection, DPI) 기술과 신뢰할 수 있는 부팅 기능을 사용해 자동차 이더넷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보안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모든 이더넷 포트에서 차단 목록 및 허용 목록 주소를 모두 지원한다.

이 스위치에 통합되는 에스크립트의 CycurGATE 자동차 방화벽은 Marvell 88Q5050 이더넷 스위치 내부의 모든 필터 메커니즘(stateless 패킷 분석, 동적 stateful 분석 및 심층 패킷 분석)을 지원한다. 전체 패킷 플로는 개별 ECU의 호스트 컨트롤러와 간섭을 일으키지 않고 중앙에서 모니터링되고 관리된다. 방화벽은 모든 표준 라우팅 방식을 지원하며 스위치에서 라이브러리 혹은 독립형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CycurGATE는 이 스위치의 하드웨어 가속을 최대한 활용한다. 이 스위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알고리즘 방식으로 결합되어 있어 방화벽이 대부분의 데이터 패킷을 유선 속도로 처리할 수 있다. 

Marvell 88Q5050 이더넷 스위치는 또한 에스크립트의 통합 침입탐지 시스템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침입탐지 시스템은 차량내 통신을 모니터링하여 비정상적인 침입 시그니처 및 진단 메커니즘의 남용을 탐지할 수 있는 내장형 보안 컴포넌트이다. 

마벨 세미컨덕터의 Jyotsna Chitri 자동차 네트워킹 제품 사업부의 수석 프로덕트 매니저는 “우리는 에스크립트와 협력 관계를 맺어 차량 보안에 대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차량 탑승자와 주변도로 사용자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에스크립트의 Siddharth Shukla 프로덕트 매니저는 “마벨과 함께 우리는 고객에게 차량내 이더넷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인가되지 않은 액세스를 차단하고 스위치에서 온보드 통신 보안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