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시장 한눈에...오토메카니카 호치민시티 2020
OE 및 애프터 마켓의 포괄적인 자동차 공급망 커뮤니티 결집
2019-12-23 온라인기사  / 편집부


@Messe Frankfurt New Era Business Media Ltd

신차 제조 및 자동화 부문을 선보이며 오리지널 장비(Original Equipment, OE)와 애프터 마켓의 포괄적인 자동차 공급망 커뮤니티를 결집시킬 제4회 오토메카니카 호치민시티(Automechanika Ho Chi Minh City, AMHCMC) 전시회가 2020년 3월 5일부터 7일까지 사이공 전시 컨벤션 센터(Saigon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 SECC)에서 390개 전시업체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제4회 오토메카니카 호치민시티(Automechanika Ho Chi Minh City, AMHCMC) 전시회가 2020년 3월 5일부터 7일까지 사이공 전시 컨벤션 센터(Saigon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 SECC)에서 개최된다.(@Messe Frankfurt New Era Business Media Ltd)

최근 보고에 따르면, 베트남 경제는 동남아시아 국가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 성장률은 6.7%에 달할 전망이다. 현재 베트남 정부는 베트남 현지 자동차 제조 부문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외국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 FDI)를 유치할 다양한 우호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미 많은 외국기업들이 현지 기업들과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통해 베트남 자동차 시장에 진출했다. 해외투자기관(Foreign Investment Agency, FIA)에서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베트남 외국인직접투자(FDI)는 2019년도 첫 5개월 동안 4년 중 최고치인 1,640억 달러에 달했다. 이 중 제조 및 프로세스 부분은 전체 외국인직접투자(FDI)의 72%를 차지했다.

외국인직접투자(FDI) 유입은 숙련된 노동 및 기술 지원을 포함한 자원과 기술을 베트남으로 가져오게 될 것이다. 따라서 장기적인 투자는 베트남의 자동차 제조 능력 및 관련 기반 산업의 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Messe Frankfurt New Era Business Media Ltd

오토메카니카 호치민시티는 베트남이 동남아시아 제조업 허브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자동차 제조사, 딜러, 유통업체, 수출업체, 수입업체, 제조업체, OEM, 소매업체 등 글로벌 및 현지 협력을 결집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이번 전시회에는  재료 공구 및 시험기, 제품 마감 장비, 로봇공학, 자동화에서 차량 부품 및 구성요소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인 제품군을 선보인다.


@Messe Frankfurt New Era Business Media Ltd

올해도 승용 및 상용 차량, 오토바이 부문의 10개 제품군이 대거 전시된다. 이들 제품군에는 액세서리 및 커스터마이징(Accessories & Customising), 부품 및 구성요소(Parts & Components), 전동 및 연결성(Electronics & Connectivity), 진단 및 유지보수(Diagnostics & Maintenance), 대체 구동 시스템 및 대체연료(Alternative Drive Systems & Fuel) 등이 포함된다. 또한 자동차 부품 및 부품 제조, 자동화, 자동차 생산 장비 및 시스템, 자동차 검사 및 품질관리, 자동차 설계 및 R&D, 자동차 소재 등 새로운 자동차 제조 및 자동화 부문에 맞춘 6개 새로운 제품군이 전시된다.

기존 부문에 종합적인 업그레이드 제공

베트남은 인도, 중국, 인도네시아에 이어 세계 4위 오토바이 소비시장으로 연간 300만 대가 판매된다. 이번 전시회에도 오토바이 부문이 강조될 예정이다. 베트남 오토바이 소비시장은 연간 성장률 10%를 기록하며 2025년까지 1,100만 대가 보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엄격한 환경 규제와 정책에 영향을 받아 가솔린 방식에서 새로운 전동 오토바이로 대부분의 수요가 옮겨갈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전동 오토바이 부품 및 구성요소에 대한 해외 공급자들의 라인업과 유명 국제 브랜드들의 만남은 바이어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베트남은 세계 4위 오토바이 시장이다. 이번 전시회에도 오토바이 부문이 강조될 예정이다. (@Messe Frankfurt New Era Business Media Ltd)

승용차와 상용차 부문 또한 이번 전시회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다. 현지 소비자들의 구매력과 생활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액세서리 및 커스터마이징 제품군은 베트남의 발전하는 개인화 및 자동차 라이프스타일 시장을 강조하게 될 것이다. 통계에 따르면, 베트남은 90% 이상의 액세서리와 부품이 해외에서 수입된다.


베트남은 외국 브랜드 CKD(Complete Knock Down) 생산 차량이 전체 시장의 8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그 중 현대, 기아, 토요타 등 한국과 일본계 브랜드의 판매가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한다. 
(@Messe Frankfurt New Era Business Media Ltd)
.
“비즈니스, 워크숍, 체험”을 위한 유일한 산업 행사
 
오토메카니카 호치민시티 2020은 “비즈니스, 워크숍, 체험(Business, Workshops and Experiences)"을 주제로 비즈니스와 기쁨이 공존하는 경험을 참가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은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플랫폼으로 돌아와 현지 및 글로벌 업체들과 바이어들을 연결하고 신규 비즈니스 관계의 조성을 돕게 된다.


@Messe Frankfurt New Era Business Media Ltd

또한 다양한 트레이닝 워크숍, 세미나 및 컨퍼런스를 통해 지식 공유를 촉진한다. 이론적인 토론을 바탕으로 국제 전문가들과 업계 전문가들이 함께 실용적이고 생생한 시연이 포함된 워크숍도 선보인다. 워크숍에서는 진단, 유지보수, 차량관리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연사들은 현지 자동차 산업의 4차 산업, 자동화, 스마트팩토리, 조립 및 생산성에 대한 견해를 공유할 예정이다. 

@Messe Frankfurt New Era Business Media Ltd

전시회 기간에는 두 개의 특별한 부대행사가 개최된다. 오토 니츠 파티(Auto NITZ party)에서는 현지 유명 DJ와 댄스그룹의 라이브 뮤직 퍼포먼스가 진행되며, 전시회장을 댄스 무대로 연출할 예정이다. 또한 드리프트&스턴트 쇼(Drift & Stunt shows)는 스턴트 공연자들이 스릴 넘치는 야외 공연으로 관중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면서 쇼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토메카니카 호치민시티는 Messe Frankfurt New Era Business Media Ltd, Chan Chao International Co Ltd, Yorkers Exhibition Service Vietnam 등 3사가 공동 주최한다. 이 전시회는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중남미에서 열리는 오토메카니카 브랜드 전시회 중 하나다. <>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