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5G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 출시
어떤 5G NR 주파수 대역에서도 MIMO 및 massive MIMO 구현 검증
2020-03-02 온라인기사  /  편집부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끊김없는 연결과 최종 사용자 경험 지원이 가능한 새로운 5G 채널 에뮬레이션 기능을 갖춘 PROPSIM FS16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출시했다.

PROPSIM FS16은 mmWave 주파수 스펙트럼, 빔포밍 기술 및 다중 안테나 구성에서 광대역폭을 지원하는 5G NR(New Radio) 디바이스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다. PROPSIM FS16은 칩셋 및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보다 빠른 데이터 속도를 위해 MIMO 및 massive MIMO 안테나 기술을 사용한 5G 설계의 실제 성능을 비용 효율적으로 검증할 수 있게 한다. 5G NR RF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은 작은 크기의 모듈형 벤치톱 형태로 제공되며, 확장 가능한 페이딩 기능과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툴들을 함께 갖추고 있다.

키사이트의 얀네 콜루(Janne Kolu)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 디렉터는 “키사이트의 새로운 RF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하면, 연결된 생태계가 뛰어난 최종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사용되는 혁신적인 5G 디바이스의 개발과 상용화를 비용 효율적으로 가속화할 수 있다”며, “키사이트의 종합적인 5G 채널 에뮬레이션 포트폴리오는 디바이스 워크플로에서 일관된 페이딩 기능을 제공하므로 디버깅, 최적화 및 성능 검증을 비용 효율적으로 지원한다”고 말했다.
 
PROPSIM FS16은 선도적인 5G 무선 장비 제조업체들이 초고속 페이딩 기능 요구를 처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업계 최초의 키사이트 PROPSIM F64 채널 솔루션을 보완하는 제품이다. PROPSIM FS16은 3GPP가 지정한 대로 5G NR 주파수 대역과 대역폭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과 원활하게 통합되어 글로벌 모바일 표준 조직인 3GPP가 요구하는 적합성 테스트 성능을 뛰어넘는 성능 요건을 처리한다.



키사이트 PROPSIM FS16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