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카로, 자동차제어기 개발사 대상 사이버보안 무료 웨비나 개최
사이버보안 요구사항 대응 및 제품 고도화 전략 제시
2023-10-13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자동차 사이버보안 관리체계(CSMS)가 법제화되면서 자동차 제어기 개발사의 고민이 늘고 있다. 자동차 제작사의 요구사항에 따라 제어기에 사이버보안 기능을 적용하는 것은 물론, 제어기 생산 및 양산 이후의 사이버보안도 관리해야 하기 때문이다.
 
자동차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페스카로가 이러한 현장의 고민을 반영하여 오는 25일 '키 관리시스템과 보안 관제 시스템’을 주제로 무료 웨비나를 진행한다.

페스카로는 이번 웨비나에서 생산 단계에서 요구되는 키 관리 시스템(Key Management System, KMS)과 양산 이후 요구되는 보안 관제 시스템에 대해 다룬다. KMS는 생산 과정에서 제어기 내 보안 자산을 강건하게 보호하는 것으로, 보안 자산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할 경우 치명적인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최근 자동차 제작사의 관련 요구사항이 늘고 있는 추세다.
 
보안 관제시스템은 실제 운행되는 자동차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제어기의 상태 정보 및 현황 파악, 보안 이슈를 관리하는 것이 목적이다. 양산 후 보안 이벤트가 발생할 경우 담당자에게 실시간으로 공유하여 신속히 보안 대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한다.
 
페스카로는 고객사가 평소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사항을 토대로 KMS와 보안 관제시스템의 개념, OEM의 요구사항, 시스템 구축 시 확인해야 할 사항 등을 다룰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자동차 제작사의 요구사항에 면밀하게 대응할 수 있는 사이버보안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페스카로 구성서 이사는 “페스카로는 승용차 제작사와 상용차 제작사를 대상으로 자동차 개발, 생산 및 양산 이후까지 자동차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친 사이버보안을 올인원으로 제공한 바 있다.”며 “이번 웨비나에서는 제어기 생산 및 양산 이후에 해당하는 사이버보안을 다루어 국내 제어기 개발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웨비나 참가 등록 및 자세한 사항은 페스카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