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시스, KES 2023 첫 참가 ... FORESEE 메모리 대거 선보여
Automotive eMMC와 Automotive UFS를 포함한 차량용 제품군 전시
2023-10-16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중국의 종합 반도체 저장장치 기업인 롱시스 일렉트로닉스(Longsys Electronics, 이하 롱시스)의 산업용 저장장치 브랜드 FORESEE(포씨)가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전(KES)'에 첫 참가해 고신뢰성 전자 저장장치 솔루션 제품군을 대거 선보인다. 

롱시스가 2011년 설립한 FORESEE는 임베디드 저장장치(산업용 저장장치 포함), 모바일 메모리,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olid-State Drive, SSD), 메모리 모듈 등 4가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FORESEE는 코엑스 1층 A홀에 부스(부스 번호: F171-F172)를 마련하고, 전시회 기간 4가지 제품군을 중심으로 광범위하고 혁신적인 저장장치를 선보일 예정이다.

임베디드 저장장치

FORESEE 임베디드 저장장치에는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TV, 셋톱박스(STB), 교육용 전자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 널리 사용되는 eMMC, eMCP, UFS, LPDDR 및 uMCP 시리즈 제품이 있다. 부스에서는 고성능, 호환성, 저전력 소비, 복잡하고 변동이 심한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안정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eMMC(4~256GB)와 시스템 전력 소비를 줄이면서 휴대용 기기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되는 LPDDR5가 전시될 예정이다. 


FORESEE LPDDR5


산업용 저장장치

FORESEE의 포괄적인 산업용 저장장치 제품군은 다양한 전압 및 패키지 사양으로 제공되며, 고객의 제품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을 한 곳에서 충족한다. 부스 방문객은 산업용 SSD와 병렬 NAND 플래시, 데이터 전송 효율을 개선하고 데이터 신뢰성을 보장하는 범용 SPI 및 ECC를 탑재한 SPI NAND 플래시(512Mb – 4Gb) 등 FORESEE의 다양한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들 제품은 PCB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WSON 패키지로 제공된다. 또한, Automotive eMMC와 지능형 차내 시스템용 Automotive UFS를 포함한 차량용 제품군도 선보인다. 두 제품 모두 AEC-Q100 인증을 획득해 높은 신뢰성과 긴 서비스 수명을 보장한다.

 
FORESEE Automotive UFS


모바일 메모리

보안 감시, 산업 제어, 자동차 전자장치,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널리 사용되는 FORESEE의 모바일 저장장치는 롱시스가 자체 개발한 핵심 특허 펌웨어를 탑재하고 있다. 전체 제품 범위에는 SD/마이크로SD/USB 등이 포함돼 있다. FORESEE는 산업용 pSLC 시리즈 마이크로SD, 산업용 및 마이크로SD, EPLUS V30 마이크로SD/SD를 전시할 예정이다. 스마트 GC 알고리즘이 최적화된 산업용 SD는 드론, 안드로이드 기기, 블랙박스 및 기타 카메라와 같이 이미지 무결성이 중요한 제품에서 장기간 기록된 데이터의 안정성을 보장한다.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이번 KES 전시회에서는 총 8가지 솔리드 스테이트 제품을 시연할 예정이다. FORESEE의 SSD 제품군은 롱시스의 자체 펌웨어와 함께 첨단 컨트롤러를 활용하고 있다. FORESEE의 SSD 제품은 데스크톱, 개인용 및 업무용 컴퓨터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뿐 아니라 엔터프라이즈급 시장과 서버 시스템 및 데이터 센터 부문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FORESEE XP2100 PCIe SSD


메모리 모듈

FORESEE의 상용 DDR5 DIMM은 금도금 커넥터 설계로 업계 주류 표준을 따르며 높은 안정성과 낮은 고장률을 결합하여 산업 사용자의 다양한 표준을 충족한다. 부스 방문객은 산업용 DDR4 DIMM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FORESEE 상업용 DDR5 DIMM


FORESEE는 모기업인 롱시스의 혁신적인 개발, 능력 및 비전을 활용한 고품질의 제품을 통해 부스 방문객에게 놓칠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롱시스는 최근 쑤저우 롱포스(Suzhou Longforce)로 사명을 변경한 Powertech Technology (Suzhou)와 SMART Brazil을 인수하는 등 저장장치 사업의 글로벌 전개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현재 롱시스는 소비자용, 산업용, 차량용 저장장치 제품을 비롯해 산업용 저장장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한다. 플래시 메모리와 DRAM의 R&D, 설계, 판매를 담당하는 롱시스는 펌웨어 알고리즘 개발, 스토리지 칩 테스트, 통합 패키지 설계, 스토리지 제품 커스터마이징 등의 핵심 경쟁력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롱시스는 FORESEE와 세계적인 하이엔드 소비자용 저장장치 브랜드 렉사(Lexar)를 소유하고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