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2C-CC, 개정 ITS 지침 발표 ··· C-ITS에 법적 확실성·보안 제공
2023-12-02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C-ITS (Cooperative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개발을 주도하며 교통사고 발생률 제로(0)를 위한 비전 제로(vision zero) 달성을 지원하는 CAR 2 CAR 통신 컨소시엄(CAR 2 CAR Communication Consortium, 이하 C2C-CC)이 1일 유럽의 V2X에 대한 규제 환경을 통합한 개정된 ITS 지침(ITS Directive)을 발표했다. 

유럽은 150만 대의 차량과 2만 km가 넘는 고속도로를 통해 기본적인 단거리 직접 V2X (short-range direct V2X) 서비스 도입을 주도하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상호 운용 가능한 V2X 환경이다.

C-ITS는 교통 안전, 지속 가능한 교통, 교통 관리에 기여한다. 유럽 무선 규정은 모든 EU 회원국의 안전성과 자동화를 위한 기본 및 고급 C-ITS 서비스를 위해 5.9 GHz 주파수 대역에서 50 MHz의 스펙트럼을 할당한다. ITS 지침은 이미 운영 중인 EU 보안 자격증명 관리 시스템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며, 이 시스템은 EU 집행위원회의 책임하에 운영된다.



 

C2C-CC는 단거리 직접 통신에 의존하는 첨단 V2X 서비스의 공통 사양을 위해 C-ROADS 플랫폼의 유럽 도로 사업자와 같은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C2C-CC는 C-ROADS, EU 집행위원회 및 기타 이해관계자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유럽의 C-ITS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