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um: Automotive Quality/Supply Management System with 20 Years of Expertise
인포럼, 20년 노하우의 자동차 품질/공급 관리 시스템
2024년 03월호 지면기사  / 한상민 기자_han@autoelectronics.co.kr



JAWA Management Software    Uwe Lang     자와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    우베 랑 시니어 매니저
  
오스트리아 기업 JAWA의 인포럼은 종합적인 품질 및 공급 관리를 위해 글로벌 업계에서 오랫동안 확립된 솔루션이다. 특히, 기업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워크플로를 쉽고 명확하게 계획, 실행, 모니터링 및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웹 기반 소프트웨어로 유명하다. 고객과의 협업에 중점을 둔 이 검증된 맞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핵심 전문 지식은 산업, 기계공학, 자동차에 있다. 우베 랑 매니저와 짧은 대화를 나눴다. 
 
글 | 한상민 기자_han@autoelectronics.co.kr

 in ENGLISH 
SDV 시대, 달라진 Automotive World 2024 (autoelectronics.co.kr)





JAWA란 회사와 대표 제품 인포럼을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Lang      
 JAWA는 30년 동안 웹 분야에서 맞춤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온 오스트리아 기업입니다. 지난 20년간은 특히 자동차 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인포럼(Inforum)’이란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품질 및 공급자 관리 시스템을 탄생시켰습니다. 
현재 이 시스템은 10,000여 개 공급업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마그나, 하이라이트(Hilite International), 무타레스(Mutares), 삼성SDI 등의 많은 글로벌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는 인포럼은 전 세계적으로 안정성과 최고 품질을 보장합니다. ‘인포럼’은 모든 모듈의 개별적인 대응과 고객 요구에 맞춰 시스템을 확장함으로써 ERP 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를 갖추는 것도 가능합니다. 인포럼은 이미 다양한 표준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인포럼과의 협력을 통해 소프트웨어 뿐 아니라 비즈니스 성공을 향상시키기 위한 선도적 사용자들의 노하우도 얻을 수 있습니다.


Automotive World 2024 참가 목적은 무엇인가요? 
Lang 
       이번 Automotive World 2024에서 우리 목표는 최대한 많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립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많은 흥미로운 대화에 참여하고 새로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업들을 알아보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미래는 우리가 올바른 위치를 잡고 경쟁사보다 유리한 점을 부각시켰는 지를 알려줄 것입니다.







자동차 산업에서의 전기화, 디지털화, 자율주행은 APQP와 같은 초기 개발 및 품질 보증 프로세스에도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공급자 및 OEM에게 어떤 도전 과제를 제기합니까? 
Lang        APQP 자체는 전기화로 변하지 않습니다. 확대될 수 있을 뿐입니다. 인포럼은 급변하는 기술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율주행은 품질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분야에서 새로운 표준과 문서화 가능성을 만들 것입니다.


이런 지원과 해결책이 단지 인증 과정에 관한 것이 아니죠? 궁극적으로, 그것들은 안전, 효율성, 생산성, 그리고 모든 다른 측면들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겠죠?  
Lang
        네, 인포럼은 모든 영역의 데이터를 분석해 모든 관련 프로세스를 명확하고 포괄적으로 연결해 관련 정보를 엮을 수 있습니다. 


JAWA의 솔루션이 기업을 도울 수 있는 분야는 무엇이며, 특별히 강조하고 싶은 측면은 무엇인가요? 
Lang        JAWA는 수십 년간 자동차 고객들이 사용해 온 소프트웨어를 최고의 만족도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고객의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데 있어 광범위한 프로세스 전문 지식을 갖고 고객을 계획하고 지원합니다.








주요 고객사 중 마그나와 삼성SDI는 꽤 친숙합니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JAWA가 이런 고객을 어떻게 지원하는지 사례를 좀 들려주실 수 있나요? 
Lang        각 회사와 프로세스 흐름에 대한 기밀유지 계약을 체결하고 있기 때문에 대기업과의 사례 연구는 실제로 릴리스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략적인 사례를 말한다면, 과거에는 지금의 고객 중 상당수가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고 이런 전환을 성공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하는 방법을 정확히 알지 못한 채 주요 감사 직전에 신속하게 솔루션을 구현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시간이 중요한 제한 요소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세계적인 리딩 플랜트 제조업체에서 매우 광범위한 구현이 수행됐는데, 여기에는 특별히 맞춤화된 품질관리 및 공급업체 포털뿐만 아니라 온라인 구성 프로그램인 Build를 통한 세일즈 및 제품 조립 준비도 포함됐습니다. 이렇게 되면 두 시스템이 동기화돼 시장 분석, 운영 시간 계산과 함께 부품에 대한 필수 정보를 항상 모든 영역에서 실시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웹사이트에 우리가 개발한 포털을 갖고 있고, 이 포털을 통해 예비 부품 주문을 인수하고 품질 관리 부서로 이동해 평가합니다. 모든 배송장치(이동식 공장)에는 GPS 추적기가 장착돼 공장 운영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전체 배송 제품 범위를 포괄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어떤 영향도 명확하게 드러나기 전에 서비스와 약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 가지 사례 중 하나의 예입니다. 


인포럼과 Build, Go!와 같은 다른 솔루션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Lang      
 JAWA는 플랜트 엔지니어링에 광범위하게 참여하고 있고, 저희 모회사는 기계 및 생물학적 폐기물 재활용 솔루션의 시장 리더이기 때문에, 우리는 오랫동안 매우 복잡한 제품 구성요소인 Build를 사용해 왔습니다. 이 구성요소를 사용하면 온라인에서 복잡한 제품 조정이 가능합니다. Build는 인포럼과 결합해 모든 품질 프로세스를 통해 제품을 판매 계획에서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Go!는 기기에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며, 타사 소프트웨어를 통합해 확장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경쟁 솔루션들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무엇이 JAWA의 솔루션을 더 나은 것으로 만드나요? 이 분야에 대한 경험과 소프트웨어 및 지원 능력이 중요하겠죠? 
Lang      
 네, 우리는 주로 대규모의 파트너와 협력을 통해 획득한 수십 년간의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플랜트 엔지니어링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회사에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합함으로써 이런 지식이 광범위해졌고 내부 프로세스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체 기반이 구축되는 프레임워크는 가장 미래 지향적인 솔루션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물론 경제적인 측면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심플한 라이센싱 모델과 공급업체에 대해 비용이 들지 않는 이 시스템은 매우 저렴할 뿐만 아니라 경쟁업체와 크게 차별화됩니다. 당사의 솔루션은 자체 개발이므로 항상 사용자 정의가 가능합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경쟁업체는 모듈만 연결하는 경우가 많아 실제로 개성을 포괄하지 못합니다.


한국 OEM과 공급업체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싶으신가요?    
Lang        
우리의 목표는 고객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오랜 '노하우'는 고객에게 제공되어 수년간의 국제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세스를 최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우리 팀은 매우 유연하며 내부적으로도 품질이 최우선 과제입니다. 우리는 이미 수십 년 동안 일관되고 목표 지향적인 파트너십을 입증해 온 글로벌 주요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DF 원문보기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