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BMW와 에지용 10BASE-T1S 이더넷 제공 협력
2024-03-07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BMW 그룹이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ADI)와의 협력을 통해 10BASE-T1S 이더넷-엣지(Ethernet to the Edge, E²B) 버스 기술을 채택할 예정이다.

ADI의 E²B 10BASE-T1S 트랜시버는 BMW가 향후 출시하는 차량의 앰비언트 조명(ambient lighting) 시스템 설계에 사용되고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개발을 지원하게 된다. 

운전자와 탑승자의 기대치가 점점 더 세분화됨에 따라, 차량 내 경험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중요한 관심 대상이 되고 있다. 특히 차량 내 앰비언트 조명은 특히 그렇다.
 
그러나 오늘날 대부분 조명 설계는 구현이 복잡하고 레거시 기술을 사용하며 지원되는 LED 수가 증가함에 따라 확장 및 업데이트가 어렵다. E²B 기술을 지원하는 10BASE-T1S를 활용하면 개발자가 차량의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조명을 동기화할 수 있다. 여기에 완벽한 소프트웨어 정의 조명 시스템까지 구현하면 유연성, 업그레이드 용이성, 사용 편의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ADI는 2018년부터 IEEE802.3cg 그룹이 10BASE-T1S 표준을 정의하는 동안 이더넷을 에지로 가져오는 E²B 기술에 대해 BMW 그룹과 긴밀히 협력해 왔다.
 


BMW는 ADI의 10BASE-T1S E²B 기술을 활용하여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제거하고 소프트웨어를 에지 노드에서 중앙 처리 장치로 옮겨 소프트웨어 개발 및 검증 작업을 줄이면서 올하드웨어(all-hardware) 에지 노드를 구현한다. 

BMW는 ADI와 함께 10BASE-T1S E²B를 개발하면서, 구현 간소화부터 비용 분석 및 설계 지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요 고려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협력해 왔다. 

BMW는 ADI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을 위한 영역 기반 아키텍처(zonal architecture) 솔루션으로 시장에 더 빠르게 진출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