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렐 코리아(대표이사 오영준)는 지난해 1분기에 발표했던 리플 블로커(Ripple Blocker™) 기술을 채택한 4종의 신제품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MIC94305 및 MIC94325/45/55 제품군은 기존에 발표한 200mA 리플 블로커 제품보다 2배 더 큰 출력 전류 부하를 제공하며, 매우 민감한 데이터 및 이미지 캡처 시스템을 위해 효율적이고 획기적인 노이즈 억제 기능을 동일하게 갖추고 있다. 리플 블로커 제품군은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웹캠, 디지털 스틸 및 비디오 카메라, GPS, 모바일 컴퓨팅, 오토모티브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최근의 가장 수요가 많은 휴대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MIC94305/25/45/55는 현재 1,000개 기준으로 0.31달러에 양산 제품이 공급되고 있다. 샘플은 웹사이트(http://www.samplecomponents.com/scripts/samplecenter.dll?micrel)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마이크렐 아날로그 사업부의 브라이언 헤다야티(Brian Hedayati) 마케팅 부사장은 “기존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고전류 LDO 리니어 전압 레귤레이터는 DC-DC 스위칭 컨버터가 필요하지만 민감한 다운스트림 회로로 인해 스위칭 노이즈를 견딜 수 없는 애플리케이션에 필수적인 정전류 출력 전압을 위한 저주파수 리플 감쇠(스위칭 노이즈 제거)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DC-DC 컨버터 뒤에 마이크렐의 리플 블로커 LDO 레귤레이터를 추가함으로써 입력 전압이 출력 전압 레벨에 가깝게 동작하는 탁월한 PSRR(Power Supply Rejection Ratio)을 달성함으로써 전반적인 시스템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러한 새로운 디바이스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디지털 스틸 카메라 및 보안 카메라는 물론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후방 카메라의 CMOS 센서에서 갈수록 중요하게 요구되고 있는 보다 높은 출력 전류 부하를 지원할 수 있다는 점이다.”라고 덧붙였다.
마이크렐의 리플 블로커 기술은 ISP(Image System Processor)를 위한 시스템 전원 리플을 억제함으로써 저조도 이미지 센서의 최소 검출 가능한 신호 캡처 능력을 향상시킨다. 이 디바이스는 일반적으로 디스크리트 솔루션에서 리플을 감소시키기 위해 필요했던 대형 LC 필터를 제거함으로써, 공간 제한적인 설계에 적용할 수 있는 더 넓은 가용 보드 공간을 제공한다.
새로운 시리즈의 제품들은 초저 드롭아웃 및 매우 높은 PSRR(80db @ 1KHz)과 1.8V ~ 3.6V에 이르는 동작 입력 전압 범위를 지원한다.
새로운 디바이스는 최대 500mA의 출력 전류를 지원하며, 500mA 부하에서 10Hz~5MHz에 이르는 폭넓은 주파수 대역에 걸쳐 >50dB의 액티브 노이즈 제거 기능을 제공한다. MIC943x5 디바이스는 500mA 부하 스위치 MIC94305와 2개의 고정 출력 LDO(MIC94345/55) 및 조정 가능한 출력 전압((MIC94325)을 선택할 수 있다. MIC94355 버전은 부품이 디스에이블(Disable)될 때 출력 커패시터를 방전시키기 위한 자동-방전 기능을 갖추고 있다. 모든 버전은 전류-제한 및 열-제한 보호기능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또한 -40ºC ~ +125ºC의 접합 온도범위를 지원한다. 패키지 옵션으로는 0.84mm x 1.32mm, 6-범프CSP와 1.6mm x 1.6mm TDFN(Thin DFN) 패키지가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 및 리플 블로커 평가보드 주문은 리플 블로커 웹사이트(http://www.micrel.com/index.php/en/products/power-management-ics/ldos/linear-power-filters.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3/2/4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