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Tech Auto가 The Autonomous의 중심인 까닭
The Autonomous 행사 전 TTTech Auto가 자율주행과 SDV에 기여하는 바, 그들이 바라보는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묻고 왜 그들이 The Autonomous의 중심인지를 깨닫는 기회를 잡았다. TTTech Auto의 CEO, CTO와 만났다.
2024년 11월호 지면기사
소프트웨어 보안 강화 위한 정적 분석과 아키텍처 검증 중요성
정적 분석과 아키텍처 검증의 결합은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에서의 보안 태세를 강화하며, 더욱 강력하고 안전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에티포스 5G-V2X 모뎀, 오토톡스, 키사이트와 상호운용성 시험 완료 차세대 V2X 통신표준 5G-V2X 상용화의 길 열어
키사이트가 에티포스, 오토톡스 등 복수 모뎀 공급업체가 참여한 최초의 5G-V2X 3GPP Release-16 사이드링크 상호운용성 시험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2024년 09월호 지면기사
SDV 개발, 검증 가속 페달 ‘DevOps Pilot’
AVL의 맥칼리어 부장이 ‘DevOps Pilot’과 함께 Shift Left와 가상화를 말했다. 새로운 개발 프로세스에서 더 많은 가상화, 시뮬레이션을 수용하고, CI/CD 및 테스트에서 HW와 SW의 통합을 강조했다. ?
어플라이드 인튜이션이 단축하는 SDV - 자율주행 “자동차는 반드시 소프트웨어 제품이 된다”
차세대 자율주행, ADAS 개발 툴 유니콘 스타트업인 어플라이드 인튜이션의 카사르 유니스 CEO와 함께 SDV와 자율주행을 가속화하는 방법, 미래의 자동차와 산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를 전한다. ?
Eclipse SDV의 전략 회원 된 BMW 워킹그룹 양산 프로젝트 직접 참여
BMW 그룹이 Eclipse SDV 워킹그룹에 전략 회원으로 가입했다. BMW 그룹의 개발 부서, 특히 소프트웨어 팩토리 관련 전문 부서가 양산 프로젝트를 포함해 SDV 워킹그룹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한다.?
Stellar MCU가 SDV에 기여하는 법 OTA 혁신하는 ST의 ‘PCM’과 ‘OTA X2’
ST의 손성배 과장은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의 기술적인 핵심을 OTA와 E/E 아키텍처의 변화에서 찾으면서, ‘PCM(Phase_Change Memory)’과 ‘OTA X2’란 Stellar MCU의 혁신적인 OTA 방법론을 강조했다.
성공적인 SDV 전환을 위한 품질의 조건
SDV는 SW와 HW의 분리이고 SW의 고도화 정도에 따라 OEM의 고객 경험이 차별화된다. 고도화되는 SW의 안전성과 품질에 대한 우려가 지금 OEM의 심각한 고민거리다. 롤랜드버거의 이수성 한국대표가 이에 대해 말했다. ?
SDV, ‘북 - 좌로 진로를 돌려라’
보쉬의 부사장 겸 ‘digital.auto 이니셔티브’ 의장인 디르크 슬래마 교수는 ‘AID 2024’ 컨퍼런스 키노트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 실현을 위한 ‘Shift North’와 ‘Shift Left’란 두 가지 디지털 퍼스트 전략을 말했다.
SDV 진가 발휘하는 SW 중심 운영관리
SDV를 위한 SW 중심 운영 관리 SDO는 차량 사이버보안 실무 관계자들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며, 업무 효율성 제고로 이어진다. SDV의 안전한 토대를 만들고 싶다면 SDO로 지속가능한 사이버보안을 실현해야 한다.
2024년 07월호 지면기사
중국 SDV API 표준 양산 적용과 일본 정부의 긴급대책 SDV 최신 동향과 이해 Part 1.
일본 정부는 자율주행, SDV, 데이터, 모빌리티DX 전략을 발표했다. 특히 중국 CAAM-SDV API 표준화 및 양산에 대응해 토요타, 혼다, 닛산이 SDV API 표준화 대응 및 적용 양산 활성화를 위해 모빌리티DX 설립 긴급대책을 촉구했다.
13회 Automotive Innovation Day 컨퍼런스 7월 개최 35명 전기-자율주행 및 SDV 전문가 강연
한국 최대 자동차 E/E 기술 및 전략 컨퍼런스 ‘Automotive Innovation Day(AID)’가 오는 7월 4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 호텔 서울에서 개최된다.
2024-06-03 온라인기사
페스카로, SDV 시대 車 보안 ‘그랜드슬래머’ 복잡한 것을 쉽게 만드는 전체론적인 접근법
세계 4대 자동차 사이버보안 인증 컨설팅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페스카로. 이 회사의 이현정 CTO와 만났다. 이 CTO는 자동차 보안은 복잡하고 다면적인 문제로 전체적(overall) 접근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2024년 05월호 지면기사
SDV 시대, 티어가 직면한 세 가지 허들은?
국내 티어의 하드웨어 개발 능력은 상당한 수준에 있고 그 안 기능을 구현하는 SW는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가 될 것이다. 그렇다면 SW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티어는 어떤 전환점을 맞이할까?
인포테인먼트 품질 위한 사용자 행동과 차량 신호 결합 Profilence와 RemotiveLabs, 새로운 품질 테스트 기준 설정
사용자 행동과 차량 신호의 조합은 인포테인먼트 품질 분석을 향상시키고 시험 중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일반적으로 장기간의 시험이 필요한 문제를 식별할 수 있도록 한다.
2024-04-22 온라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