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소프트, 토요타자동차와 새로운 프로젝트 론칭
2013-02-07 온라인기사  / 편집부


Maplesoft ™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는 사이버넷시스템즈코리아는 Maplesoft가 토요타자동차의 엔지니어링 및 제조의 북미 업체, TEMA(Toyota Motor Engineering & Manufacturing North America)와 지속적인 협력에 추가하여 새로운 프로젝트를 포함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세계적인 선도 자동차 제조사가 선형, 비선형, 파라메트릭 시스템(Parametric System Method)을 위한 방법을 중점으로 로버스트 컨트롤 디자인(Robust Control Design)에 새로운 심볼릭 컴퓨테이션 방법(Symbolic Computation Method) 을 사용하는데 주력하기로 했다.

Maplesoft 기술은 심볼릭 컴퓨테이션 기술을 기반으로 토요타에게 있어 가장 적합한 선택이라고 양사는 합의했다. 새로운 심볼릭 컨트롤 프로젝트의 주요 목표는 선형, 비선형, 파라메트릭 로버스트 컨트롤(Parametric Robust Control)을 위한 심볼릭 디자인과 분석 방법의 구현에 이르기까지 획기적인 최신 연구 개발 기법이다. 이러한 새로운 연구는 개발자들이 설계 과정에서 시스템 비선형, 모델링의 부정확 및 파라미터 불확실성을 고려해야만 한다는 것이며, 그 결과 토요타는 높은 품질의 결과를 유지하면서 개발 기간을 단축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새로운 프로젝트는 토요타에게 높은 수준의 비인과적 동적 모델(Acasual Dynamic Model) 의 모델 단순화 및 프로세싱에 대한 새로운 방법의 고급(high-end) 연구와 이의 제품화를 가져다 준 또 하나의 Maplesoft의 성공적인 프로젝트 완성작이다. 단순화 과정은 높은 수준의 상세화된 모델을 보다 빠른 실행을 위해 실행이 가능한 작은 모델로 전환 시켜주고, 더 높은 효율성과 분석을 제공하며, 더 정확한 시뮬레이션을 가능케 해준다. 모델 단순화 과정은 수식 기반 방식으로 엔지니어가 시스템의 물리적 특성의 설명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는 역시 수학 공식의 힘을 사용하여 모델을 보다 더 잘 개발, 관리하여 최적의 결과를 쉽고 빠르게 얻게 해준다.

모델 단순화 프로젝트의 결과를 기반으로, 심볼릭 컴퓨테이션 컨트롤 프로젝트는 분석, 설계 및 컨트롤러 모델을 단순화뿐만 아니라 시스템 모델에서와 같은 연구를 포괄한다. 이 연구는 실험실 환경에서 테스트 및 시뮬레이션 시간의 속도를 개선하고 최종 결과물에 최적의 동작을 확인하여 제어 설계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MapleSim이 지원하는 모델리카 모델의 상호 공유와 쉽고 빠른 제어 설계 프로세스에 대한 자동화된 모델 조립은 프로젝트의 또 다른 목표다.

토요타의 첫 번째 프로젝트에서의 연구결과는 여러 컨퍼런스에서 발표되었고 3개의 산출물에 대한 특허 출원이 진행 중이다.

사이버넷시스템즈(Cybernet Systems Co., Ltd.) 소개
사이버넷시스템즈는 테크놀로지컬 연산 분야, 특히 컴퓨터지원공학(CAE)의 최첨단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사이버넷시스템즈는 전기, 수송, 정밀 장비부터 기계 및 교육과 연구 기관 등과 같이 다양한 사업군과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소프트웨어, 교육용 서비스, 기술 지원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넷시스템즈는 구조, 음향, 기계, 제어 및 통신 시스템과 조명, 고주파 회로 분석, 신호 처리 및 광학 설계와 같은 광범위한 세계적인 수준의 CAE 소프트웨어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고객 요구사항에 대응한다.

사이버넷시스템즈 일본에서는 많은 정부 기관, 대학, 연구 기관을 비롯해 2,500개의 회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cybernet.co.jp/english/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이버넷시스템즈코리아의 정보는 www.cybernetsystems.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3/2/6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