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세계 최소형 멀티 밴드 4G LTE 전용 모듈 출시
2013-05-27 온라인기사  / 편집부

무선 및 포지셔닝 기술에서 집적 회로 및 모듈 제조의 선두기업인 스위스의  유블럭스는 새로운 초소형 LTE 모듈 TOBY-L1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TOBY-L100 와 유럽용 TOBY-L110은 디지털 표지판, 모바일 의료 및 보안 시스템 등 고속 M2M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태블릿, 모바일 라우터, 셋톱 박스에 이상적이다.
유블럭스의 CEO인 Thomas Seiler는 “TOBY-L1 제품군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용 무선 통신 기술 분야에서 유블럭스의 선두적 입지를 다시 한 번 다지는 의미를 갖는다. TOBY-L1은 LTE의 장점과 초소형 크기를 결합해 고객이 당면한 가장 긴급한 문제, 즉 비용과 크기라는 문제를 해결해준다. 이제 고객들은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LTE의 빠른 속도를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LTE 전용 모듈은  다중 모드 모듈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으므로, TOBY-L1 는 고급 LTE가 적용된 네트워크용 애플리케이션에 안성맞춤이다.
유블럭스 America의 사장 Nikolaos Papadopoulos는 “TOBY-L100는 슈퍼 와이파이(Super-Wifi) 옵션으로서 사용자와 사업자에게 유연성을 제공하며, 특히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미국의 태블릿 시장에 적합하다. 저비용 TOBY-L100에 힘입어, 커넥티드 태블릿(Connected Tablet) 물량은 와이파이만 가능한 태블릿에 비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또한 이 시장에서 무선 서비스 업체의 점유율 확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현재 두 가지 버전이 가능하다. 미국에는 TOBY-L100(Verizon / band 4,13)가 제공되고 유럽에서는 TOBY-L110(EU 운용자를 위한 band 3, 7)이 제공된다. 콤팩트한 152-핀 LGA 모듈에 내장된 TOBY-L1 시리즈는 유블럭스의 SARA GSM 및 LISA UMTS/CDMA 모듈 시리즈와 호환되는 레이아웃으로 지역향 별로 최종 디바이스의 개발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 마이그레이션(migration)을 손쉽게 할 수 있다.
TOBY-L1은  GSM/UMTS/CDMA에서 2G-3G-4G 간 원활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는 "nested design" 이라는  유블럭스의 디자인 철학을 이어 나가며 극소형 패키징, 통합된 지원 툴, 독보적인 유블럭스만의 품질관리를 특징으로 한다. 이 제품은 유블럭스의 자체 LTE 프로토콜 스택(stack)에 기반한다. 이 스택은 여러 네트워크 상에서  초기 제품 배치를 통해 성공적으로 검증됐다.
TOBY-L1 시리즈는 초고속 데이터 속도(LTE Cat. 3; 100 Mb/s 다운로드, 50 MB/s 업로드)를 구현하고 –40 ~ +85°C의 온도범위에서 작동한다. 윈도우 XP 및 7용 USB 드라이버와 안드로이드 4.0 및 4.2용 RIL 소프트웨어가 무료로 제공된다.
TOBY-L1 LGA 모듈은 22.8 x 35.6 x 2.8 mm 에 불과해 어떤 애플리케이션 보드에도 용이하게 장착할 수 있다.  모듈은 USB 2.0 뿐만 아니라 무선망을 통한 펌웨어 업데이트(FOTA) 도 지원한다.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될 CTIA 2013 기간에 유블럭스는 자사 부스(4938)에서 무선 셋톱 박스를 통해 TOBY-L100를 시연할 계획이다.

2013/5/20

유블럭스의 TOBY-L1 4G LTE 모듈 시리즈는 고대역폭 네트워킹과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