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2013년 "뉴미디어 상" 최우수 통신 제품 부문 수상
LISA 3G 셀률러 모듈 우수성 인정
2013-11-15 온라인기사  / 



스위스의 전세계 셀률러, 포지셔닝 모듈 및 통합 회로 분야 선두기업인 유블럭스 (SIX:UBXN)가 한국에서 “뉴미디어 상(New Media Prize)”을 수상했다. 유블럭스는 상품 대상 중 통신부문에서 수상했으며 이 상의 주인공은 다름 아닌 유블럭스 LISA U200 3G 셀률러 모듈인데, 이 모듈은 컴팩트한 크기와 표면 장착형 6-밴드 WCDMA (UMTS)를 비롯하여 전세계 모든 UMTS 네트워크와 호환되는 쿼드 밴드(quad-band) GPRS/EDGE 모뎀을 특징으로 한다.


유블럭스 코리아 김수한 지사장은 “2013년 한국에서 최우수 통신제품에게 주어지는 이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LISA는 종합적인 2G, 3G 및 4G 라인의 일부분이며 상호 간에 풋프린트 호환(footprint compatible)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디자인 철학에 기반하여, 당사 고객은 차세대 제품에도 유블럭스 셀률러 모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받은 상은 당사의 디자인 철학이 고객에게 가져다 줄 수 있는 가치를 확인해준 셈입니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뉴미디어 상(New Media Prize)은 산업 발전과 IT 및 통신 산업 분야에서 국가 경쟁력 강화에 지대하게 공헌한 기업, 사람, 제품에게 돌아간다. 시상식은 2013년 11월 14일(목) 오후 12:00 서울 플라자 호텔 다이아몬드홀 22층에서 개최됐다.


유블럭스는 올해 LG, 삼성, 클라리온, 지멘스 등 여타 기업들과 함께 수상했다. 올해로 25번째 개최되는 이 시상식의 후원 기관은 미래창조과학부, 서울경제신문을 비롯하여 한국 최대 모바일 사업자인 SK 텔레콤 등이다.

LISA-U200 모듈의 기타 특징으로는 최대 21.1 Mb/s (다운로드 링크)의 데이터 속도, 풍부한 인터넷 프로토콜, 매우 작은 풋프린트, 초저전력 소비, 넓은 작동 온도 범위 등을 꼽을 수 있다. LISA 모듈은 유블럭스 GPS/GNSS 수신기(receiver)에 대하여 완전히 통합된 접속을 제공한다. 안테나 다이버시티(diversity)로 인해 LISA-U2는 가장 빠른 데이터 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

 

유블럭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u-blox.com에서 확인 가능 하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