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AEC-Q100 인증 고전류 소형 모터 드라이버 출시
2014-04-14 온라인기사  / 편집부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는 고집적 및 비용효율적 모터 드라이버인 MCP8063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CP8063은 자동차용 AEC-Q100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서 8핀, 4x4 mm DFN 패키지 형태로 제공된다. 또한 세계 최초로 다양한 3상 BLDC (Brushless DC) 모터 및 팬 애플리케이션에서의 180도 정현파 구동을 위한 1.5A 피크 상전류(phase current)와 모든 기능을 통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비용 및 인쇄회로기판(PCB) 공간을 절감할 수 있으며, 우수한 정현파 구동 성능으로 고효율, 저소음, 저진동을 실현해 에너지 절감 및 정숙 구동이 가능하다. 또한 MCP8063에는 과열 시 전원 차단(thermal shutdown), 과전류 제한 및 잠금(lock-up) 보호 등의 안전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자동차, IT, 산업 및 가전제품 분야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모터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비용, 공간, 소음 및 소비 전력 절감에 대한 강화된 규제 요건와 소비자 요구를 모두 충족시키는 동시에 뛰어난 성능과 안전성을 갖추어야 한다. MCP8063의 통합된 기능은 이러한 문제를 비용 효율적으로 해결하며, -40℃에서 +125℃ 의 폭넓은 동작 온도 범위를 지원한다. 또한 BLDC 모터의 센서리스 구동을 지원하므로 홀 센서에 필요한 비용과 공간을 절감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제품 사업부의 브라이언 J. 리디어드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고객들은 높은 전류와 폭넓은 온도 범위에 대응하면서도 AEC-Q100 품질 기준을 충족시키는 고성능 소형 모터 드라이버를 요구하고 있다”며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MCP8063은 다양한 3상 BLDC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완벽한 단일 칩 솔루션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여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MCP8063 모터 드라이버는 마이크로칩의 광범위한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dsPI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 포트폴리오와 함께 혹은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는 단순 전압 제어에서부터 정현파 센서리스 구동과 같은 고성능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폐쇄회로 모터 스피드 제어에 이르기까지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한다.

개발지원

새로운 MCP8063 모터 드라이버를 사용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마이크로칩은 MCP8063 12V 3 상 브러시리스DC 센서리스 팬 컨트롤러 데모 키트(부품 번호 ADM00575)를 함께 출시했다. 또한 이 툴은 사용자 친화적인 컨피그레이션 GUI가 포함되어 있다. 마이크로칩은 펌웨어, 알고리즘, 애플리케이션 노트, 개발 툴, 평가 보드, 레퍼런스 디자인 등 광범위한 개발 솔루션을 통해 모터 컨트롤 및 드라이버 포트폴리오를 지원한다. 전체 리소스는 마이크로칩의 모터 컨트롤 및 드라이브 디자인 센터(Motor Control and Drive Design Center)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급

MCP8063 모터 드라이버는 현재 저렴한 가격대로 샘플 및 5천개 단위 수량으로 제공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 (http://www.microchip.com/get/JMXV)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