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TLE4966V 수직형 듀얼-홀 센서의 양산에 들어감에 따라, 자동차 전동 윈도 리프트와 전동 트렁크 리프트 시스템 디자인이 크게 달라질 것으로 예상다. 또한 선루프와 좌석 조정 장치 등 공간 제약적인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변화가 예상된다.
인피니언의 듀얼-홀 센서는 회전 방향 및 속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기존에는 이를 위해 2개의 센서가 필요했다. TLE4966V는 시스템 제조업체들이 센서 비용을 평균적으로 30%, 테스트 및 제조 시간을 최대 50%까지 절약할 수 있다. 전력소모는 4mA~7mA에 불과해 에너지를 절약해야 하는 자동차 전동 시스템 뿐만 아니라 에스컬레이터, 전동 쉐이드, 전동 블라인드 등에도 적합하다. 인피니언은 이전 세대 제품인 TLE4966을 통해서 자동차 전동 윈도 리프트에 대한 업계 표준을 확립한 바 있다.
PCB 설계 간소화, 테스트 및 제조 비용 절감
TLE4966V는 2개 홀 플레이트의 방향을 수평에서 수직으로 바꾸었다. 그럼으로써 수평 방향의 자기장을 검출할 수 있으며 회전 방향과 속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기존에는 회전방향과 속도 검출을 위해서 2개의 센서가 필요했다. 그러나 단일 실리콘 다이로 통합된 2개의 수직 홀 플레이트는 전체 수명 기간에 걸쳐 온도 및 스트레스에 대한 동작이 동일하므로 감도 편차를 일으키지 않는다고 한다.
두 플레이트 사이의 거리때문에 특정 시점에 두 플레이트는 약간 다른 신호를 검출한다. 회전 방향이 전환되면 이 위상차의 극성이 바뀐다. TLE4966V는 이 변화를 검출하고 그에 해당되는 신호를 보낸다. 2개의 신호 출력을 제공하는데, 하나는 폴 휠 회전 방향에 관한 것이고, 다른 한 신호는 자기 폴 휠의 회전 속도를 측정한 것이다. 자기장의 극성이 바뀔 때마다 신호가 트리거된다.
TLE4966V는 온칩 신호 프로세싱을 실시해 시스템 디자이너에게 중요한 이점을 제공하는데, 20 µs 이내에 정보를 제공하며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프로그램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어떠한 프로그래밍 오류를 일으키지 않으므로 더 높은 시스템 품질을 달성할 수 있다.
TLE4966V는 레귤레이트하지 않은 전원장치로 동작할 수 있으며 3.5V~32V에 이르는 시스템에 이용할 수 있다.
TLE4966V는 이 달부터 양산을 시작한다. TLE4966V는 TSOP-6(6핀 Thin Small Outline Package)로 제공된다.
자동차 및 산업용에 이용하기 위한 포괄적인 센서 제품군
인피니언의 홀 스위치 센서 포트폴리오는 유니폴라 및 옴니폴라 스위치와 바이폴라 래치 제품들을 포함하므로 BLDC 모터 제어, 위치 검출, 인덱스 카운팅 등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들 제품은 낮은 전류 소모, 뛰어난 자기장 정확도, 전기적 외란(electrical disturbances)에 대한 뛰어난 견고성을 달성하도록 설계됐다. 인피니언의 홀 스위치는 전압 인터페이스(개방 드레인), 2개 와이어 전류 인터페이스, 속도 및 회전 방향 검출을 위한 이중 래치를 특징으로 한다. 소형 SMD와 두께가 얇은 리디드 패키지로 제공되는 이들 센서는 설계 유연성을 제공한다.
인피니언의 센서 포트폴리오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ww.infineon.com/hall-switches에서 볼 수 있다. TLE4966V 수직형 홀 센서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ww.infineon.com/vertical-hall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