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렉시스, 자동차 고전류 DC 모터를 위한 N-FET 프리-드라이버 출시
2014-08-22 온라인기사  / 편집부

멜렉시스(Melexis)는 자사의 브러시리스 DC(BLDC) 프리-드라이버 제품군에 이어 DC 모터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도록 새로운 제품으로서 MLX83100 N-FET 프리-드라이버 IC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형화된 크기의 28핀 패키지로서 4개 디지털 입력을 제공하는 이 프리-드라이버 IC 제품은 고전류 N-FET DC 모터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도록 유연성을 제공하며 공간 절약형 솔루션이다.

모터를 연속적으로 가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DC 모터가 가격적인 경제성이 더 뛰어나다. 자동차 분야에서 이러한 애플리케이션들로는 윈도 리프트와 선루프 개폐 장치, 좌석 조절 시스템, HVAC 블로어 등이 포함된다. 자동차 이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자동문, 전기 스쿠터/전동 휠체어, 차고문, 지게차, 치과용 의자, 병원 침대 등에 DC 모터가 널리 이용되고 있다.

MLX83100은 최소한의 발열로 최대 28V 동작 전압으로 4개 500nC 정격 N-FET을 동시에 구동할 수 있다. 또한 45V 자동차 로드 덤프 조건을 견딜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부트스트랩 기능과 차지 펌프를 통합함으로써 최저 4.5V에 이르는 전원 전압이 가능하므로 자동차 크랭크 조건시라도 계속적인 동작을 가능하게 한다. 따라서 100% PWM(pulse width modulated) 동작을 지원한다. 또한 EEPROM 메모리를 포함함으로써 EoL(end-of-line) 구성이 가능하므로 사용자의 특정한 시스템 디자인 요구에 따라 이 디바이스를 적절히 구성할 수 있다.

MLX83100은 이득 대역폭이 높은 전류 션트 증폭기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높은 정확도로 신속한 안정화 시간을 달성한다. 이러한 특성들을 조합함으로써 이 프리-드라이버 제품은 전동 파워 스티어링 같은 정밀 토크 제어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이상적으로 적합하다.

MLX83100은 자동차 등급으로 검증이 됐으며 -40°C~+150°C의 온도 범위로 동작한다. 단일 직렬 통신 라인을 통해서 포괄적인 진단을 제공하며 각기 다른 오류 타입을 구분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출력 전압의 결함 여부를 모니터링한다. 이와 함께 입력 배터리 저전압, 과전압, 과열 보호를 제공한다.

멜렉시스는 MLX83100 제품과 함께 기존의 MLX83203 BLDC 프리-드라이버 IC 제품에 대해 “웨팅 가능 플랭크(wettable flank)”를 적용한 TQFP48 및 QFN32의 새로운 패키징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EMC를 낮추도록 MLX83203에 비해 게이트 구동 강도를 낮춘 제품으로서 MLX83202 프리-드라이버 제품도 새로운 패키징 옵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