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2014 글로벌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 후원
매스웍스는 금일, 한양대학교 올림픽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14 글로벌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의 공식 후원업체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7월 17일 한양대에서 전국 약 50여개 대학 350여명의 대학생들이 대거 참가해 수개월에 걸쳐 직접 설계, 제작한 지능형 모형차를 가지고 예선전을 치룬 바 있다. 오늘 열리는 대회는 29일 오후부터 30일까지 열리는 국제대회의 한국 예선 대회로, 상위 2팀은 국제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매스웍스는 행사 후원의 일환으로 참가 학생들 가운데 신청팀에게 모형 자동차 제작 과정에서 활용 가능한 최적의 임베디드 제어 시스템 솔루션인 매트랩(MATLAB)과 시뮬링크(Simulink) 제품을 포함한 매스웍스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지금까지 매스웍스 솔루션을 사용한 팀이 상위권에 꾸준히 입상하고 있으며 이로써 매스웍스 솔루션을 통해 개발 환경이 한층 업그레이드 됨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경진대회의 진행 방식은 경기장 라인을 따라 트랙을 빠르게 완주해야 하며, 완주선에 자동으로 멈추어야 한다. 참가팀들은 자율 주행 자동차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차선유지제어(Lane Keeping Control) 기술과 AEB(Autonomous Emergency Braking) 기술을 적용해 차량을 제작했다. 차선유지제어 기술은 주행선을 인식하고 안정적인 경로를 유지하며 달리는 기술이며, AEB는 스스로 전방 장애물을 인식하고 판단하여 차를 안전하게 멈추는 기술이다.
매스웍스는 대상(1팀)에게 상금500만원과 매트랩•시뮬링크 학생용 버전을 제공하며, 매스웍스 특별상(1팀)에게는 상금 100만원 및 매트랩•시뮬링크 학생용 버전을 부상으로 제공한다. 매스웍스 특별상은 보고서를 제출한 팀 대상으로 매스웍스에서 선정할 예정이다.
매스웍스코리아 이종민 대표이사는 “전세계적으로 임베디드 제어시스템 설계 부분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매스웍스는 업계 리더로써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최신 기술을 대학생들이 직접 사용하여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지능형 모형차 경진 대회 이외에도, 국내 대학들이 세계 선진 대학에 뒤지지 않는 연구개발 환경을 갖추고 경쟁력을 높힐 수 있도록 국내 대학들과의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 등, 국내의 기초 R&D 육성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facebook.com/freescale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