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렉시스, 프리스케일과 공동으로 자동차용 무선 충전 및 NFC 기준 설계 출시
2014-08-29 온라인기사  / 편집부


멜렉시스(Melexis)는 프리스케일과 공동으로 자동차용 무선 충전 및 NFC 레퍼런스 설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설계는 멜렉시스의 MLX90132 NFC 트랜시버 IC와 프리스케일의 MWCT1003AVLH 컨트롤러 IC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즉시 사용 가능한 레퍼런스 설계는 배터리 부족에 대한 걱정을 없애준다.

멜렉시스는 MLX90132 NFC 트랜시버 IC를 출시하면서 자동차에서 엔트리 앤 고(Entry-and-Go) 및 수동 키리스 엔트리(PKE) 솔루션을 위한 NFC 기술을 제공해왔다. 멜렉시스와 프리스케일이 공동으로 개발한 WCT-5WTXAUTO 레퍼런스 설계는 두 기술에서 모두 우수한 특성을 구현한다. 멜렉시스는 자동차에서 미디어 센터(와이파이 또는 블루투스 기술 등)에 모바일 기기 자동 페어링, 사용자 자동 식별, 개인 설정의 다운로드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NFC 솔루션의 통합과 개발을 위해 자동차 벤더와 협력하고 있다.

NFC 기술은 액세스 제어와 시동에도 적용돼 NFC 지원 핸드셋이 "키"의 역할을 하면서 자동차 문을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다. 이러한 무선 라이프스타일의 의존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활성화 장치의 충전 상태를 최대로 유지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이 레퍼런스 설계의 초기 타깃은 자동차 콘솔 애플리케이션이다. 탑승자 공간에 배치되는 모든 전자 시스템의 엄격한 요구사항에는 다수의 주파수 대역과 전력 레벨에서의 EMC, RFI, EMI가 포함된다. 멜렉시스와 프리스케일의 공동 레퍼런스 설계는 도로 주행에 적합한 결과를 달성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다. 

레퍼런스 설계는 표준 준수 NCI(NFC Controller Interface)를 통해 제어되는 무선 충전 서브시스템의 완전한 자동 동작을 허용하는 데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 및 관련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포함한다. 이러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공조는 하드웨어 측의 신중한 안테나 설계 및 소프트웨어 측의 전용 제어 인터페이스를 통해 관리된다. 시스템은 완전한 자동 방식으로 동작하거나 표준 준수 상위 NFC 소프트웨어 스택(Stollmann의 NFCStack+ 등)을 이용해 작동시킬 수 있다.

자동차 환경 이외에도 레퍼런스 설계는 배터리 충전과 결합된 안전한 식별과 결제의 결합이 요구되는 개인 핸드셋에 의존하는 매우 다양한 분야의 시장에도 적합하다.  

레퍼런스 설계에 관한 자세한 내용: www.melexis.com/NFCWirelessChargingRefDesign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