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글로벌 PLM 관리 컨설팅 및 시장조사기관인 CIMdata로부터 3년 연속 중국 내 최대 PLM 소프트웨어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CIMdata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를 2013년 중국 내 총 매출과(total revenue) 순 매출(net revenue), 채널 매출(channel revenue), 서비스 매출(service revenue) 등 8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하였다. 또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PLM 부문 중 하나인 3D CAD(computer aided design) 분야와 디지털 제조(Digital manufacturing, DM) 분야에서도 4년 연속 선두자리를 지켰다. 지멘스는 자동차 및 산업 장비(Automotive and Industry Equipment)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가 하면, LMS 인수를 포함한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시뮬레이션 및 해석(Simulation and Analysis, S&A) 부문에서 2013년보다 5단계 상승한 시장 내 점유율 3위를 차지했다.
CIMdata의 회장 피터 빌렐오(Peter Bilello)는 “지멘스는 중국 내 3D CAD와 디지털 제조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고 S&A 매출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중국 내 자동차 및 산업 장비 부문 또한 이러한 상승세에 기여하고 있고, 이번 조사 결과를 통해 향후 전망도 매우 밝은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중국의 향후 5년, 즉 2014년부터 2018년까지의 연 평균 성장률(Compound Annual Growth Rate, CAGR)이 14.9%로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는 CIMdata의 분석에 미루어 봤을 때, 지멘스의 PLM 분야에서의 꾸준한 리더십 유지는 상당한 의의를 가진다.
NX 소프트웨어의 CAE 모듈, NX Nastran 소프트웨어, Femap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모델 기반의 메카트로닉스 시뮬레이션을 통합한 LMS, 폭넓은 CAE 오퍼링, 제품 개발 공정에서의 고급 테스팅 솔루션 등의 폭넓은 CAE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지멘스는 현재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S&A 시장을 이끌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CEO, 척 그라인드스태프(Chuck Grindstaff)는 “지멘스는 글로벌 PLM 시장에서 장기간 뛰어난 성과를 기록해 왔다”며, “이번 보고서는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중국 시장 내에서의 지멘스의 고객에 대한 노력의 성과를 보여준다. 특히 주목하고 있는 시뮬레이션과 분석 분야는 포괄적인 솔루션들을 통해 고객의 욕구를 꾸준히 충족해 미래 제품혁신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레오 리앙 (Leo Liang) 중국 지사장은 “중국시장에서의 ‘8개 부문 1위’라는 결과는 지멘스가 얼마나 고객들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것에 전념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며, “지멘스의 전문성과 산업 내 경험을 중국 고객들로부터 인정받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 고객들이 스마트한 결정을 통해 더 좋은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PLM 솔루션들을 제공하는 데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최근 CIMdata에서 발표한 또 다른 조사결과에서 제품 데이터 관리 (cPDm)와 디지털 제조 부문에서 13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했다. cPDm 부문에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현재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디지털 수명주기관리 소프트웨어인 Teamcenter 포트폴리오로 선두를 차지했으며, DM부문에서는 최고 점유율을 자랑하는 디지털 제조 솔루션인 Tecnomatix 포트폴리오로 업계 리더십을 확인 받은 바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plm.automation.siemens.com/ko_kr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