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코리아, 광운대 전파연구센터와 5G 기술연구 업무 협약
2014-09-04 온라인기사  / 편집부

키사이트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윤덕권, www.keysight.com)는 광운대학교 전파연구센터(센터장 신현철교수, Radio Research Center)와 9월 3일 서울 키사이트코리아 본사에서 5G 및 빔포밍 기술 연구개발 상호 교류 및 공동 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키사이트와 광운대 전파연구센터는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5G 및 빔포밍 기술력과 솔루션을 결합하여 새로운 기술 기회를 발굴하고, 국내 무선통신 생태계에 기여하며, 이를 통한 리더십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양측은 이번 협약 이후 10월 30일 공동주최로 5G 및 빔포밍 관련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키사이트 코리아 윤덕권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무선 통신 시장의 기술 성장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면서 “최근 분사로 계측 전문 회사가 되었기에 국내 시장에서 필요한 솔루션 지원은 물론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계속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운대학교 신현철 교수는 “우리 센터는 5G 이동통신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밀리미터파 통신 및 빔포밍 기술에 연구 개발을 집중하고 있으며, 키사이트와의 교류 협력이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미래 지향형 기술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2013년 9월19일 애질런트는 LDA(Life Science, Diagnostics and Applied Markets) 기업과 EM(Electronic Measurement) 기업을 각각 독립된 두 개의 공개 기업으로 분리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애질런트 전자계측 사업부의 새롭게 독립된 회사인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2014년 8월 1일부터 완전히 분사가 완료 될 것으로 예상되는 11 월 초까지 애질런트의 자회사로 운영된다. 키사이트는 종목기호 KEYS로 뉴욕 증권 거래소(NYSE)에서 거래가 시작될 예정이다.

키사이트는 전자 측정 장비와 시스템 및 관련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디자인 툴, 전자 장비의 설계, 개발, 제조, 설치, 상용화 및 운영 등에 사용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키사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keysigh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