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칩 솔루션 전문업체 CSR은 AEC-Q100 2등급 블루투스® 스마트 칩 세트인 차량용 CSR1010T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CSR1010TM은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추가될 새로운 기능과 차량 내외부에 블루투스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블루투스 스마트 기능은 운전자가 자신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엔진과 연료 정보를 포함한 차량 진단 및 분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언제나 자신에게 필요한 차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SR의 차량용 칩은 다양한 조건에서 테스트 됐다. 테스트를 통해 타이어 또는 스마트 안테나와 같이 차량 외부의 가혹한 환경(-40 ℃ ~ + 105 ℃)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을 입증했다. 또한 CSR mesh™ 프로토콜 지원으로, 차량용CSR1010은 헤드 유닛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에서 대부분의 블루투스 스마트 장치들을 직접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다. 프로토콜은 다른 블루투스 기기로 네트워크를 통해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블루투스 스마트를 사용한다. CSRmesh네트워크의 중요한 이점은 설치 구성이 필요 없다는 것이다. 장치들이 네트워크에 등록되면 일부의 장치들이 제거된 후에도 네트워크는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동작할 수 있다. 따라서 향후 매쉬 네트워크의 다른 응용제품들이 차량 외부의 루프랙, 트레일러와 같은 부속품들과 안정적인 네트워크가 가능하다.
CSR은 개발자들이 차량용 모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차량용 CSR1010 개발 키트도 출시했다. 이 키트는 연말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로운 저전력 차량 연결 제품의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다. 이는 2 개의 개발 보드, 3개의 응용 프로그램 예제와 각 예제와 관련된 추가 하드웨어 보드 3개를 포함하고 있다. 블루투스 기술을 잘 모르는 개발자들도 어려움 없이 설치할 수 있으며, 응용 프로그램 예제들은 무선 도어 개폐장치(Keyless Entry System), 운전자 조작 리모컨(Multifunction Steering Wheel), 그리고 온도 압력 센서(Temperature Pressure Sensor)를 포함한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