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ser Electronics, 포뮬라 E 270hp 전기차 레이싱 기술 프로모션
2014-11-21 온라인기사  / 편집부

글로벌 반도체 및 전자부품 유통업체인 Mouser Electronics(마우서 일렉트로닉스; www.mouser.com) 는 새로운 포뮬라 E 전기차(EV) 레이싱 기술 및 개발을 프로모션 한다고 밝혔다.
Mouser는 270킬로와트 대용량 배터리로 구동하는 270마력의 레이스 카를 앞세운 중국 레이싱 포뮬라 E 레이싱 팀 후원사이다.

SRT-01E 전기 레이스 카는 전체 전기 동력발생장치와 전기를 사용해 3초 만에 제로백에 도달한다. 최고 속도는  225km (150mph)이다. 이 레이스 카의 차체는 매우 튼튼한 초경량 탄소섬유와 알루미늄 섀시로 제작됐다. 이 차는 320 kg의 재충전 가능한 배터리로 구동된다.

포뮬라 E 레이스 카는 McLaren P1 레이싱 하이브리드 자동차용으로 개발된 전기 모터를 사용한다. 5단 수동 기어로 조절되는 eMotor는 컨트롤 입력 값에 즉시 반응하는 고성능 파워트레인으로, 레이서가 원하는 순간 회전력과 순간 제동력 및 신속한 계기판 반응을 자랑한다.

Mouser의 공동 후원사인 Vishay및 Molex는 자동차 전장 분야의 중요한 솔루션 공급업체이다. Molex가 제공하는 전기자동차용 부품들은 차내 배터리 케이스에 사용되는 22Amp 벌크헤드 seal 커넥터인 IP6K9K등급 MXP150™ 트위스트 락 매립형 커넥터와 전기차 start/go 시스템에 사용되는 콤팩트 13Amp 커넥터인 MXP120™ 매립형 자동차 커넥터 시스템 등이 있다. Vishay Automotive에서 제공하는 부품은 포화상태에 도달하지 않고 초고전류 스파이크를 다루는 소형 IHLP-2525CZ-8A 고전류 IHLP® 인덕터와 전기차 인버터에 사용되는1000 V 커패시터인 MKP1848S Slim DC-Link 필름 커패시터 등이다.

고성능 포뮬라 E 레이스 카는 콤팩트한 고밀도 차체 내에 고전압 및 고전류를 사용하기 때문에 온도 조건이 까다롭다. 이런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Molex와 Vishay의 부품들은 180°C의 고온 조건을 만족한다.

포뮬라E 차량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http://www.mouser.com/applications/formula-e-zero-emissio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