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GNSS 정밀 타이밍 솔루션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
2014-12-09 온라인기사  / 편집부

무선 통신과 위치추적 모듈 & 칩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스위스 유블럭스(u-blox AG)는  NEO-M8T와 LEA-M8T의 신제품  정밀 타이밍  모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표면실장형 소형 모듈은 20 ns 미만의 정확도를 가진 정밀 레퍼런스 클록을 생성할 수 있다. 이 수신기는 제한된 스카이뷰를 가진 건물 내부에서도 신속한 시동을 가능하게 하는  Assisted GNSS로 고감도 성능(-157 dBm 신호 포착)을 제공한다.  또한  고정밀 레퍼런스  클록 출력은 GPS, GLONASS 및 BeiDou를 포함하는 멀티 Multi-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s)로부터 얻는다. 

LEA-M8T 모듈은 기존의 LEA-5T/6T와  핀 호환되어 손쉬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NEO-M8T는 지진장 측정을 위하여 사용되는 수진기와 같은 저전력 소비와 긴 배터리 수명을 요구하는 정밀 타이밍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최적화돼 있다. 모듈은 신뢰성, 정확성 및 저전력 소비에 대한 엄격한 산업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유블럭스 제품 마케팅(Product Marketing) 부사장인 토마스 닉(Thomas Nigg)은 “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모듈은 정확성, 신뢰도 및 저전력 소모의 관점에서 업계 최고의 성능을 가진 GNSS 타이밍 모듈이다.  또한  모바일 통신 네트워크, 발전과 배전 시스템 및 지진 측정 등의 기반 시설 시스템에 대한 완벽한 솔루션이다.” 고 말했다.

NEO-M8T와 LEA-M8T 모듈은 멀티 GNSS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기존 유블럭스의 PPS 타이밍 모듈과 핀호환(pin compatible)가능한 후속 모델이다. 또한 이미 출시된 GNSS 주파수레퍼런스 모듈인 LGEA-M8F를 보완한다.

12.2 x 16.0 mm (NEO-M8T)와 17.0 x 22.4 mm (LEA-M8T) 의 소형 사이즈 내에 100% 신뢰할 만한 작동을 위해 RAIM( Receiver Autonomous Integrity Monitoring) 알고리즘과 알람을 포함하고 있어 높은 무결성과 신뢰도를 제공한다. 두 개의 펄스 출력을 사용할 수 있으며, 1/60Hz(pulse per minute)부터 10MHz까지 구성 가능하다. 또한 반송파 위상, 코드 위상 및 의사 거리(Pseudo-range)를 포함하는 멀티( Multi)-GNSS 미가공 데이터(raw data)도 출력 가능하다.

모듈은 위성 궤도 오프셋(offset) 보정을 포함하는 국제표준에 의해 정밀한 시각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열악한 수신 환경하에서도, 한 개의 위성만으로도 시각 정확성과 가용성을 증진시킨다.  저 듀티 사이클 운영(Low duty cycle operation)을 지원해 배터리 장착 애플리케이션에서 좀 더 작은 배터리 사용이 가능해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M8T 시각 모듈은 u-blox의 LEA와 NEO 폼팩터(form-factor)로 표준화된 핀 아웃과 함께 제공돼 이전 모듈 사용 제품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 유블럭스 타이밍 제품은 유블럭스  AssistNow 또는 업계 표준 보조 데이터(Industry standard aiding data) 솔루션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는 기존 위치나 시간에 대한 어떤 정보가 없는 상황에서도, 첫 유효 위치결정 시간(Time To First Fix)을 단축해 줄 뿐만 아니라, 최초 위성 포착 시 월등한 감도를 보여준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