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차세대 커넥티드 카 레퍼런스 플랫폼 발표
차세대 커넥티드 카에 필요한 기능 패키지화
2016-06-15 온라인기사  / 편집부

퀄컴(Qualcomm)은 고도로 복잡한 차세대 커넥티드 카 연결성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퀄컴 커넥티드 카 레퍼런스 플랫폼(Qualcomm Connected Car Reference Platform)'을 올해 말부터 공급할 것이라고 8일 밝혔다.

이 플랫홈은 복잡한 차량 통신 기술의 통합을 용이하게 하고 개발을 가속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확장성으로, TCU(Telematics Control Unit)과 여러 ECU를 연결하는 무선 게이트웨이가 준비되어 있어 OTA 및 데이터 수집·분석 등의 기능이 제공된다. 
또한 플랫폼에 연결되는 장비와 소프트웨어가 업그레이드 됨으로써 자동차 제조사는 DSRC에서 하이브리드/셀룰러 V2X 또는 4G(LTE)에서 5G로의 전환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여러 기술이 통합되어 와이파이(Wi-Fi), 블루투스(Bluetooth) 등 동일한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여러 통신 기술을 동시에 운용할 수 있다.


커넥티드 카 레퍼런스 플랫폼에 포함된 기술로는 스냅드래곤(Snapdragon) X12/X5 LTE 모뎀, GNSS, 2D/3D 
추측 항법(DR) 위치 솔루션, Qualcomm VIVE Wi-Fi, V2X용 DSRC(차량 간 통신), 블루투스 LE(Low Energy), Qualcomm® tuneX™ 칩을 활용하는 아날로그 디지털 튜너, A2B(Automotive Audio Bus)와 CAN 에 대응하는 기가비트(OABR) 이더넷 기술 등이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