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츠 시스템 솔루션즈, 자동차 이더넷 테스터(ATE) 발표
TC8 스위칭 및 AVB/TSN 표준을 위한 범용 테스트 시스템
2020-02-11 온라인기사  / 편집부

자동차 데이터 통신 테스트 솔루션 전문업체인 뤼츠 시스템 솔루션즈(RUETZ SYSTEM SOLUTIONS)는 컴포넌트 수준에서 오픈 얼라이언스(OPEN ALLIANCE) TC8 스위칭 및 AVB/TSN 테스트를 위한 고도로 자동화된 테스트 시스템 자동차 이더넷 테스터(Automotive Ethernet Tester, AET)를 발표했다.

뤼츠 시스템 솔루션즈의 볼프강 말렉(Wolfgang Malek) 공동 설립자 겸 제너럴 매니저는 “자동차 이더넷 테스터는 차량 제조업체와 부품공급업체에게 최상의 테스트 셋업을 제공하기 위해 자체 테스트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면서 “검증된 이더넷 라이브 모니터(Ethernet Live Monitor)는 이더넷 데이터 트래픽에 대한 지능적이고 효율적인 오류 분석을 제공하는 반면, 자동차 이더넷 테스터는 적절한 캡처 장치를 포함해 다양한 트래픽 및 속도 등급을 생성하고 기록한다"고 말했다. 

테스트 스위트에는 각 테스트 범위의 기초로 다른 테스트 사례가 포함된다. 현재 오픈 얼라이언스 TC8 스위칭, Automotive gPTP, 1722 및 QAV를 위한 테스트 스위트가 제공된다. 또한 QBV 및 기타 TSN 기능을 위한 테스트 스위트를 개발 중이다.

테스트 사례는 스크립트 기반이며 DUT(Device Under Test)의 모든 관련 속성이 포함된 단일 구성 파일을 통해 테스트 실행 전에 매개변수화 된다. DUT 및 테스트 케이스는 이해하기 쉬운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를 통해 간단하게 구성할 수 있다. 사용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베이스에서 개별 테스트 사례를 쉽게 선택해 드래그 앤 드롭으로 새로운 테스트 실행으로 모을 수 있다. AET는 기록된 데이터를 미리 정의된 폴더 구조로 자동 저장한다. 또한 테스트 시스템에는 송수신된 데이터를 완벽하게 기록할 수 있는 인프라가 포함돼 있다.
뤼츠 시스템 솔루션즈는 분석을 위한 추가 AET 애널라이저 도구를 제공한다. 파일 구조에 액세스하고 기록된 데이터에서 결과 로그를 생성한다. 테스트 및 분석 시스템을 분리함으로써 두 시스템을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AET는 제어 및 분석 소프트웨어를 포함하여 19인치 테스트 랙으로 구성된다. PC 제어장치는 테스트 시스템을 조정한다. 구현에 따라 테스트 플랫폼은 최대 15개의 이더넷 포트(100BASE-T1, 1000BASE-T1)를 포함할 수 있으며 각 포트는 특정 테스트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하고 평가할 수 있다. 테스트 플랫폼은 gPTP 동기화의 정확한 평가를 위한 디스플레이 및 PPS 출력과 포트 상태에 대한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또한 DUT의 전원공급장치를 제어한다.



AET(Automotive Ethernet Tester)는 TC8 스위칭 및 AVB/TSN 테스트를 위한 고도로 자동화된 테스트 시스템이다.

한편, 뤼츠 시스템 솔루션즈는 독일 뮌헨에서 12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는 Automotive Ethernet Congress의 3C 부스에서 AET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 회사의 마틴 하인진게르(Martin Heinzinger)는 13일 오전 10시에 “반도체에서 ECU 및 시스템 레벨까지의 AVB/TSN 테스트 전략”이라는 주제 발표와 함께 또 다른 테스트 시스템을 소개할 예정이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