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윈드리버 스튜디오′ 자율주행 기능 개발 지원
벡터의 AUTOSAR Adaptive 기술과 윈드리버의 VxWorks 포함
2021-04-21 온라인기사  / 편집부

윈드리버(Wind River®)는 오토모티브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벡터(Vector)와 협력해 AUTOSAR Adaptive 표준 기반의 ADAS 및 자율주행 기능 개발을 지원하는 서비스지향아키텍처(SOA)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양사의 협력 솔루션은 벡터의 AUTOSAR Adaptive 기술과 윈드리버의 실시간 운영체제(RTOS) 브이엑스웍스(VxWorks®)가 포함된 신제품 윈드리버 스튜디오(Wind River Studio)로 구성된다.

윈드리버 스튜디오는 미션 크리티컬 지능형 시스템의 개발, 구축, 운영 및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이다. 양사의 협력 솔루션은 엄격한 실시간성(deterministic performance)을 필요로 하는 안전 필수(safety-critical)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SOA 구성요소를 통해 다양한 임계도(criticality)가 혼재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지능형 서비스 방식의 ECU는 기존에 분산되어 있는 도메인 기능을 통합해 자동차 제조사가 ECU 복잡성을 줄이고 연결된 클라우드 서비스와의 통신을 통해 차량의 가치와 수명을 연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를 제공하며, 운영 자동화를 확대하고, 머신 생성 데이터를 사용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돕는다.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SOA를 통해 지능형 서비스 방식 ECU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활동들을 확장시킬 수 있다. 라이프사이클에는 설계, 개발, 검증, 소프트웨어 배포, 지속적인 기능 업그레이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이 포함된다. 향후에는 엔터프라이즈 운영 환경에서도 디지털 피드백 루프에 대한 근접 기술로서 SOA를 사용하여, 차량과의 통신을 유지하고, 실시간 액션을 위한 ECU 텔레메트리 정보를 모니터링하는 한편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새로운 서비스 제공할 수 있다. [AEM]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