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신간: 특판남이 알려주는 돈 되는 특허 AtoZ
어디서도 접할 수 없던 생생한 특허 활용 방법 공개
2021-05-28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 bjyun@autoelectronics.co.kr


황진상 지음│골든래빗│288쪽│2만4000원



삼성전자에서 레이저빔 프린터, 디스플레이 장치 및 u-헬스케어 분야를 연구 개발하던 중, 2005년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장관 대상을 받고 사업의 길로 뛰어든 저자. 저자는 P&G, 콜게이트와 제품 거래를 성사시켰고, 2013년 일본 생활건강 분야 1위 업체 오므론에 특허를 직접 판매했다. 미국 특허 괴물과도 특허 활용 계약을 맺었다. 

미래를 바꾸는 특허의 위력을 실감하며 사는 저자가 특허에 막 입문한 특허 초보자부터 강력한 특허를 얻고자 하는 발명가와 스타트업, 보유 특허를 돈 되게 활용하고 싶은 특허 보유자에게 돈 되는 특허를 만들고 활용하는 방법을 낱낱이 알려준다. 

이 책은 아이디어 착상부터 소멸까지 총 10단계 특허 생애주기를 따라 어디서도 접할 수 없던 생생한 특허 활용 방법을 알려준다. 특허 전문가가 보는 어려운 내용이 아니다. 지극히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다년간 특허 인생을 살아온 경험으로 깨달은 ‘특허는 돈이 되어야 한다’는 진리. 그 진리를 실현할 제2의 특판남을 배출하는 게 저자의 목표다.

이 책은 강력한 특허, 돈 되는 특허를 만드는 전 과정을 실용적으로 알려준다. ‘나와 특허는 관련이 없어’라고 생각하는 이들에게 인생에 한 번 특허가 무엇인지 제대로 알 기회, 특허를 제대로 활용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 책은 발명가와 사업가가 아니더라도 특허 관련 이해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AEM]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