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공장자동화 및 모터 구동용 3D 위치 센서 출시
전력 소모 70% 더 적으면서 최대 20 kSPS 속도 제공
2021-10-13 온라인기사  / 보도자료

TI 코리아는 "업계에서 정확도가 가장 우수하다"고 주장하는 3D 홀 효과  위치 센서인 TMAG5170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TMAG5170은 엔지니어가 캘리브레이션을 하지 않고도 최대 20kSPS의 속도로 초고정밀도를 달성해 공장자동화 및 모터 구동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더 빠르면서 정확한 실시간 제어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통합 기능과 진단 기능을 제공해 설계 유연성과 시스템 안전성을 극대화하면서도 경쟁 디바이스 대비 최소 70% 더 적은 전력을 소모한다.



 

빠르고 정밀한 실시간 제어 달성

TMAG5170은 실온에서 2.6%의 낮은 풀스케일 오차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3D 홀 효과 위치 센서이다. 또한, 총 오차는 동급 최고 드리프트인 3%로 가장 근접한 경쟁 디바이스보다 30% 더 낮으며, 교차축 자계가 존재하는 가운데서 경쟁 디바이스와 비교해서 오차가 최소한 35% 더 낮다. TMAG5170은 어떤 다른 3D 홀 효과 위치 센서보다 더 높은 정확도를 제공하며, 라인 종단 부호(end-of-line) 캘리브레이션이나 오프칩 오차 보정을 필요로 하지 않게 하고, 시스템 설계와 제조를 간소화한다. 이 제품은 더 빠르고 정확한 실시간 제어를 위해 20kSPS에 이르는 빠른 속도로 측정이 가능해 고속의 기계 작동에서도 지연시간을 낮춘다. 

통합 기능과 진단 기능을 통해 설계 유연성과 시스템 안전성 극대화

TMAG5170은 오프 칩 연산의 필요성을 없애고 각도 계산 엔진, 측정 애버리징, 게인과 오프셋 보상 같은 기능들을 통합함으로써 센서와 자기 방향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센서의 배치에 관계없이 설계를 간소화하고 시스템 유연성을 극대화하여 제어 루프  속도를 높이고, 시스템 지연시간을 낮추고, 소프트웨어 개발을 간소화한다. 또한, 센서의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시스템 프로세서의 부담을 25%까지 줄일 수 있다. 따라서 엔지니어는 TI의 저전력 MSP430™ MCU 같은 범용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사용해 전반적인 시스템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TMAG5170 평가 모듈

TMAG5170은 통신, 연속성, 내부 신호 경로 점검과 같은 고유한 스마트 진단 기능과 외부 전원공급장치, 자계, 시스템 온도 등에 대한 구성 가능한 진단 기능을 통해 안전성을 높인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는 칩과 시스템 차원에서 장기적으로 신뢰성이 높고 설계 비용을 낮출 수 있는 안전 체계를 구성할 수 있다. 

전력 효율 최소 70% 향상

TMAG5170은 다중 작동 모드를 통해 시스템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다른 선형 3D 홀 효과 위치 센서에 비해 전력 소모를 70%까지 줄일 수 있다. 이러한 구성 가능한 작동 모드를 통해 엔지니어는 1SPS부터 20kSPS까지 이르는 샘플링 범위로 전력을 최적화할 수 있다. 따라서 배터리로 구동되는 디바이스나 시스템 효율을 중요하게 요구하는 디바이스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패키지, 공급, 가격

TMAG5170은 8핀 4.9mm x 3mm VSSOP(very thin shrink small-outline package)로 제공되며, 현재 TI.com에서 공급을 시작했다. 가격은 1천 개 수량 당 1.139달러부터 시작된다. [AEM]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