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V2X용 SLS37 하드웨어 보안 모듈
2021-10-25 온라인기사  /  글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2021년 10월 25일, 서울 – 전동화,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 카와 같은 트렌드로 인해 유무선 통신 인터페이스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수많은 통신 채널이 시스템의 취약성을 증가시키는 새로운 공격표면을 만들기 때문에 이러한 개발은 새로운 과제를 수반한다. 따라서 승객의 안전과 데이터 보호를 지원하기 위해 종합적인 보안 컨셉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V2X(vehicle to everything) 통신을 위한 플러그-앤-플레이 보안 솔루션인 SLS37 V2X 하드웨어 보안 모듈 (HSM)을 출시하여 최고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SLS37 V2X HSM은 텔레매틱스 컨트롤 유닛 내 V2X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요구에 따라 설계된 고도로 안전한 변조 방지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한다. 따라서 메시지의 진위 (authenticity)와 무결성 (integrity)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전송측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HSM은 Common Criteria EAL4+ 인증을 받았으며, 이는 유럽 V2X 시스템에서 의무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스템 업체는 V2X 호스트 환경에 디스크리트 HSM을 사용하여 높은 성능과 높은 보안이라는 상충되는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SLS37 V2X HSM은 키 저장과 송신 메시지에 대한 서명 (signatures) 생성 같은 보안 작업을 처리한다. 이는 리눅스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호스트 프로세서에서 보안 인증을 받아야하는 부담을 덜어줄 뿐 아니라, 보안 관련성은 낮지만 성능이 요구되는 수신 메시지의 검증 부담을 제거한다.

SLS37 V2X HSM은 차량 텔레매틱스 제어 유닛 뿐만 아니라 V2X 통신을 위한 도로변 설비와 기타 인프라에도 적합하다. 이 솔루션은 SCMS, CCMS, ESPS를 비롯한 모든 주요 차량 인증 관리 시스템을 지원한다. 1.6V~3.6V의 넓은 전원 전압 범위로 동작하고, 최대 10MHz의 고속 SPI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AEC-Q100을 충족하므로 가혹한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인피니언이 포괄적인 호스트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제공하므로 SLS37 V2X HSM을 플러그-앤-플레이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드웨어 기반으로 안전하고 인증된 제조 환경에 내장된 개인화 컨셉은 키 관리를 위한 고객의 작업을 최소화하고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서 최대의 보안을 제공한다. 정교한 개인화 컨셉은 칩마다 고유하고 고객마다 개별적인 인증서와 키를 사용해서 공급업체 확인, 페어링, 전송 보호 및 현장 보안 업데이트 (secured-in-field-updates)를 수월하게 한다. 디스크리트 보안 컨트롤러인 SLS37은 다양한 보안 요구 사항이 있는 여러 지역을 포괄하는 플랫폼 개발을 위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SLS37 V2X HSM은 현재 주문 가능하다. 추가 정보는 www.infineon.com/SLS37-V2X에서 볼 수 있다. [AEM]


[AEM] 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