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트루윈, 차량용 MEMS 센서 기업 한화인텔리전스 창립
나이트비전 등 자동차 전장사업 본격 진출
2021-11-30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왼쪽 네번째부터 이용욱 한화시스템 부사장, 윤석은 한화인텔리전스 대표이사, 남용현 트루윈 대표이사가
한화인텔리전스 창립식 제막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차량용 센서업체 트루윈과 합작법인 '한화인텔리전스'를 설립하고 29일 창립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9월 진행한 합작투자 합의에 따라 이 달 대전광역시 유성구 소재 트루윈 사업장 내에 MEMS 반도체 팹 설비 구축을 완료했다. 시스템 반도체 센서 기업인 한화인텔리전스는 ‘자율주행차의 눈’이라 불리는 나이트비전의 핵심 부품 IR (Infrared, 적외선) 센서와 차량용 MEMS 센서를 전문으로 개발, 생산할 예정이다.

한화인텔리전스는 성능 테스트 등 시험 운전 기간을 거쳐 내년 4분기 이내에 열화상 카메라 부품인 QVGA (320 x 240 픽셀 해상도)급 열영상센서를 생산할 예정이며, 2023년 본격적인 차량 전장 센서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윤석은 한화인텔리전스 대표이사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상생협력 체계 안에서 탄생한 한화인텔리전스는 반도체 기반 핵심 센서 관련 원천기술을 확보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할 것”이라며 “자율주행 차량용 나이트비전은 물론, 모바일 기기에도 적용이 가능한 다양한 센서를 개발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15일 183억원 규모의 자본금 납부를 마치고, 50.83% 지분을 확보했다.

창립식이 열린 29일 한화인텔리전스는 대전 K-센서밸리 조성 출범식에 대표 기술기업으로 참석해 수요 산업과 연계한 센서 실증, 스타트업과 공동기술 개발, 산학연 네트워크 강화 등에 나서 K-센서 클러스터에 일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