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심센터 3D 2022.1 발표…기계 성능 예측 강화
제품 개발 및 혁신의 복잡성 문제 해결
2022-02-09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가 9일 엑셀러레이터(Xcelerator)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일부인 지멘스 심센터 3D(Simcenter™ 3D) 소프트웨어의 최신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심센터 3D 2022.1은 터보 기계 모델링에 대한 지원 증가, 휴대용 디바이스 전용 낙하 테스트 애플리케이션, NX 디자인 환경과 긴밀히 통합된 토폴로지 최적화, 표준 방식보다 최대 10배 빠른 새로운 음향 솔루션 방법 등의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심센터 3D 2022.1 버전은 엔지니어가 다음 네 가지 주요 영역에서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복잡성 모델링
복잡한 물리적 현상을 모델링하고 이해하는 능력은 심센터 3D 최신 버전의 핵심이다. 심센터 3D의 터보 기계 산업용 솔루션은 이러한 기계 내에서 발생하는 복잡한 물리학을 보다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도록 추가 열물리학, 회전물리학, 열 피로 기능을 확장했다. 자동차 차동장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선형 베벨 기어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한 새로운 전용 도구 세트를 활용하면, 이러한 메커니즘 상에서 정확하게 시스템 레벨의 NVH (Noise, Vibration, Harshness)를 분석해 기어의 소음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전용 애플리케이션은 시뮬레이션 전문가가 아닌 엔지니어를 위해 전자 및 기타 휴대용 장치의 낙하 테스트 시뮬레이션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간소화한다.

가능성 탐색
음향 청각화 기능을 통해 엔지니어는 시뮬레이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종 사용자의 경험 내에서 음향/소리를 청취할 수 있다.  이제 엔지니어는 모든 소리를 혼합하고 결합한 음향 결과를 들을 수 있으며, "차에 스피커를 장착하고 엔진, HVAC, 바람, 도로의 배경 소음과 결합될 때 스피커 소리는 어떨까?"와 같은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다. 이번 버전에서는 토폴로지 최적화가 NX 설계 환경에 더욱 긴밀하게 통합됨으로써, 시뮬레이션의 재수행이 가능해졌으며 설계자가 가벼우면서 구조적으로 뛰어난 설계를 쉽게 만들 수 있게 됐다.

더 빠른 속도
두 가지 핵심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수 있다. 음향 시뮬레이션에 사용되는 적응 차수 솔루션을 적용한 새로운 고성능 경계 요소법(BEMAO)은 표준 경계 요소법보다 속도가 최대 10배 빠르다. 그와 동시에 항공 구조물에 대한 새로운 하중 케이스 필터링(load case filtering)을 통해 엔지니어는 기체에 가해지는 수천 개의 하중 케이스 가운데 중요한 하중 케이스의 최종 목록을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다.

통합 유지
심센터 3D는 XaaS(Xcelerator as a Service) 가입자용 엑셀러레이터 셰어(Xcelerator Share)와 연결된다. 엑셀러레이터 셰어 협업 클라우드 환경은 사용자 또는 분산된 작업 그룹이 파일을 원활하게 공유하고 결과를 전달해 임시(ad-hoc) 협업을 지원한다. 엔지니어는 데스크톱을 통해 모든 워크스테이션이나 HPC 클러스터로 원격 시뮬레이션을 시작할 수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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