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ctor Informatik, 美 PC-lint 제조사 Gimpel Software 인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및 커넥티드 시스템 테스트를 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 확장
2022-04-01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자동차 전자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기반 시스템 개발 및 테스트 전문업체인 Vector Informatik GmbH(벡터 인포매틱)가 지난 15일 미국의 Gimpel Software LLC(김펠 소프트웨어)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 Gimpel Software는 1985년 C 프로그래머 삶을 더 쉽게 만들겠다는 목적으로 설립된 정적 분석 소프트웨어 선도업체이다.

Vector Informatik은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테스트 포트폴리오에 코드 기반의 정적 분석 솔루션인 "PC-lint Plus"를 추가하게 됐다. PC-lint Plus는 C 및 C++용 종합 정적 분석 솔루션으로 MISRA, AUTOSAR 및 CERT C와 같은 표준의 코딩 지침을 준수하고, 소프트웨어 결함 및 취약성을 식별하고, 잠재적인 버그를 찾기 위해 사용된다.

이번 인수를 통해 Vector Informatik은 자동차 시장 외에 다양한 산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PC-lint Plus 사용자는 Vector Informatik의 강력한 글로벌 시장 입지를 통해 응답성과 서비스 품질은 물론, 포괄적인 툴체인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제품 개발은 2017년 Vector Informatik이 Vector Software를 인수하면서 영입한 글로벌 제품 라인 디렉터인 에릭 바턴(Eric Barton)이 관리한다. 그는 “Gimpel 개발팀은 최고 수준의 제품을 만들었다. 우리는 PC-lint Plus 기능의 확장을 위해 이번 투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고, 이를 다른 벡터 제품, 특히 VectorCAST 및 Squore와 통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Gimpel 과 VectorCAST는 공통된 고객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Vector Informatik의 대표이사인 토마스 리그라프(Thomas Riegraf)는 “이번 인수는 임베디드 및 커넥티드 시스템의 자동화된 테스트를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벡터 전략의 또 다른 구성 요소이다. 이를 통해 벡터는 통합된 정적 및 동적 분석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Gimpel Software의 공동 설립자인 안넬리제 김펠(Anneliese Gimpel)은 “우리의 전통을 유지하고 PC-lint Plus를 지원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기술 주도적인 회사를 찾던 중 벡터를 선택했다. 벡터가 프로그래머의 요구에 지속적으로 귀기울일 것이고, 이로 인해 사용자가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전적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