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가드, ABF와 고성능 리튬인산철 배터리 분리막 전략적 제휴
미국 내에서 강력한 LFP 생태계 구축 기회 모색
2022-08-23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폴리포어(Polypore International, LP) 자회사인 셀가드(Celgard, LLC)가 아메리칸 배터리 팩토리(American Battery Factory Inc., ABF)와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셀가드와 ABF는 미국 내 첨단 각형 리튬인산철(LFP) 배터리용 최첨단 차세대 제품을 상용화하기 위한 공동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 계약에 따라 셀가드는 미국 내 LFP 배터리 셀에 대한 ABF의 분리막 수요량의 100%를 공급하게 된다. 또한, 셀가드와 ABF는 LFP 배터리용 첨단 기술 및 차세대 셀 개발을 위한 자원을 공유하게 된다. 양사는 전구체 물질에 대한 향상된 접근성과 더 넓은 고객 기반에 LFP를 제공하는 확장된 용량을 통해 미국 내에서 강력한 LFP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도 모색할 계획이다.

셀가드는 배터리 분리막으로 사용되는 친환경 코팅 및 비코팅 건식 미세다공성 막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아사히카세이(Asahi Kasei Company)의 계열사인 폴리포어 인터내셔널(Polypore International, LP)이 100%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폴리포어는 9개국에 설비를 갖추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전기 및 비전기 차량, 에너지 저장 시스템, 특수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미세다공성 막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Celgard® 코팅 및 비코팅 건식 미세다공성 막은 주로 전기 구동 차량(EDV),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및
기타 응용 제품에 사용되는 다양한 리튬이온 배터리의 분리막으로 사용된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