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LiDAR, 이미지 등급 1550nm LiDAR ′LS 시리즈′ 출시
OEM용 출시로 차량 안전의 획기적 향상 도모
2022-09-14 온라인기사  / 글 | 한상민 기자_han@autoelectronics.co.kr




3D 센싱 솔루션 공급업체 LSLiDAR가 중국국제자동차산업 연차총회(China International Automotive Industry Annual Conference)에서 새로운 LS 시리즈 1550nm 파이버 레이저(Fiber laser) 자동차 등급 LiDAR(이하 LS 시리즈)을 출시했다.

LS 시리즈는 고속도로 ADAS L3+ 애플리케이션에서 장거리 및 고해상도 감지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자체 파이버 레이저 설계를 갖춘 LS 시리즈는 콤팩트한 폼팩터로 독보적인 성능과 동급 최고의 경제성을 제공한다.

LS 시리즈 제품 주요 특징
- 500m의 우수한 거리 측정 기능(Superior Ranging Capability), 250m@10% 반사율

기존의 905nm 레이저 대비 1550nm 플랫폼은 사람의 눈에 1만 배 이상 더 안전하며, 눈의 안전을 지키면서 더 긴 감지 거리에 도달하는 피크 펄스 전력(Peak pulse power)을 증가시킬 수 있다. 지능형 주행 시스템은 고속에서 더 작은 물체를 더 빠르게 감지할 수 있다.

- 초고밀도 포인트 클라우드(Ultra-Dense Point Cloud), 이미지 등급 분해능(Image-Grade Resolution)
LS 시리즈는 차량 시스템이 잠재적인 도로 위험을 조기에 식별할 수 있도록 업계 최고의 분해능을 제공한다. LS 시리즈에는 128라인, 256라인 및 512라인 구성이 있으며, 각각 160만 pts/초, 320만 pts/초 및 640만 pts/초를 생성한다. 

- 초미세 감지를 위한 맞춤형 ROI
LS 시리즈의 FOV(시야)는 120°(V) x 25°(H)다. LS 시리즈 128라인은 0.09°(H) x 0.2°(V)의 표준 분해능을 갖고 있다. 관심영역(Region of Interest, ROI) 기능을 사용하면 512개 라인에 해당하는 각도 분해능(Angular resolution)이 0.05°에 도달할 수 있다. 그리고 LS 시리즈 256라인은 0.09°(H) x 0.1°(V)의 표준 분해능을 갖고 있다. 관심 영역(ROI) 기능을 사용하면 800라인에 해당하는 각도 분해능은 0.03°에 도달할 수 있다. LS 시리즈는 먼 거리에서 작은 물체를 보는 데 적합하다. 






- 간소화된 루프 통합을 위한 45mm 초슬림 바디
LS 시리즈의 전체 치수는 225x120x45mm로, 현재 시판 중인 동급 제품보다 20% 더 작다. LS 시리즈 LiDAR와 통합된 차량은 전반적인 미관이 개선되며 연료(배터리) 소비를 낮출 수 있다.

LSLiDAR는 최고 등급의 자동차 기능안전성 프로세스(Automotive Functional Safety Process) ASIL D 인증을 받았다. 

- 합리적인 가격의 자체 1550nm 파이버 레이저로 더 안전한 주행 지원
모든 1550nm LiDAR의 핵심 부품은 파이버 레이저로, 이는 총비용의 70% 이상을 차지한다. 이러한 훌륭한 기술을 대량 생산 또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자동차 제조업체에 제공할 수 없다면, 초기 표시가격을 감수한 소수의 초기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채택자는 향후에도 여전히 높은 시스템 수리 비용을 부담해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대중에게 더 안전한 자동차를 제공할 방법은 무엇일까? LSLiDAR의 설립자인 Xiaobo(Bernard) Hu는 그에 대한 대답을 제시한다. 업계에서 '파이버 레이저의 대부'로 널리 알려진 Bernard는 광전자 공학, 파이버 레이저 및 파이버 감지 응용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설계 및 대량 제조 노하우를 제공한다. 그의 리더십 하에, 회사는 3년간 자체 특수 파이버 레이저 코어, 10종 이상의 고출력 파이버 부품 및 LS 시리즈 파이버 레이저 생산을 위한 특수 자동 장비를 연구 및 생산했다. 이를 통해 회사는 완성된 센서의 고성능 및 신뢰성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소유 비용 절감도 달성했다. 이에 따라 안전, LiDAR를 교체하는 것은 예정된 유지 관리 중에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만큼이나 쉽고 저렴해졌다.

LS 시리즈 이미지 등급 1550nm LiDAR는 이제 전 세계 자동차 OEM 고객에게 제공된다. LS 시리즈는 풀 라인업 ADAS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으며, 감지 범위가 최대 2000m인 추가 구성도 사용할 수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