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25일부터 5G, EV·자율차, AI 아우르는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장단기 기술 혁신에 요구되는 전문 지식과 예측 공유
2022-10-19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키사이트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이선우)가 오는 10월 25일에서 28일까지 4일간 순차적으로 5G와 6G, 양자기술, 디지털 트윈과 AI, 전기차와 자율주행차를 주제로 온라인 컨퍼런스 "키사이트월드 2022 (Keysight World 2022: Innovate)"를 개최한다.
 



키사이트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4일간 각 세션별로 매일 100분 동안 주제별 새로운 기술과 핵심 통찰력을 공유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업계 전문가 기조연설을 필두로 주요 산업 과제를 주제로 한 패널 토론, 업계 기술 예측 및 관련 솔루션 데모로 구성된다.  

키사이트코리아 이선우 사장은 “기술의 발전이 우리가 매일 살아가고 일하는 방식부터 세상을 움직이는 방식에 이르기까지 경험을 재구성하고 있다. 급속한 기술 혁신 속도는 우리 모두에게 더욱 빠르게 새로운 과제와 기회로 다가오고 있다.”면서 “키사이트월드 2022에서 업계 리더와 전문가들이 기술 리더들과 엔지니어들에게 장단기 기술 혁신에 유용한 전문 지식과 예측을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우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통신, 반도체, 자동차, 국방·우주항공, IoT 분야를 중심으로 새로운 기술시장이
부상하고 있다"면서 "키사이트는 디자인부터 에뮬레이션, 프로토타이핑, 테스트, 제조 및 최적화까지 커버하고 있다"고 말했다.  
 
첫 날(25일)은 "5G 특화망과 6G로의 진화"를 주제로 오전 10시부터 11시 45분까지 100분간 행사가 진행된다. 이 세션에서는 업계 전문가들과 함께 5G 특화망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과 개발 및 구현을 주도하는 사용 사례, 글로벌 5G 배포가 어떻게 제조를 넘어 디지털 혁신을 앞당기고 연구 내용을 6G로 구체화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둘째 날(26일)은 "양자 기술의 토대 구축"이라는 주제 하에 캐나다 윌프리드 로리에 대학교(Wilfrid Laurier University)의 양자물리학자 쇼히니 고스(Shohini Ghose) 박사가 "퀀텀 2.0에 대한 준비"라는 제목으로 기조 연설에 나선다. 고스 박사는 양자 컴퓨팅의 기초와 이에 대한 전망, 리스크와 미래에 기대할 수 있는 요소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셋째 날(27일)은 "디지털 트윈과 AI를 활용한 설계 발전"이라는 주제로 100분간 행사가 진행된다. 이 세션에서는 디지털 트윈이 제품 개발을 어떻게 변화시키며 설계와 제조 분야에서 AI의 역할 증가와 함께 곧 다가올 변화에 대해 소개한다.

넷째 날(28일)은 "오토모티브 혁신 가속화"를 주제로 우리 앞에 놓인 광범위한 변화에 대한 과제와 업계가 완전자율주행으로 가는 과정에서 향후 10년 동안 전망되는 사항을 살펴본다. 오프닝 기조연설자로 나서는 하비에르 베르두라(Javier Verdura) 테슬라(Tesla) 제품 설계 담당 글로벌 디렉터는 "The Power of Power"라는 주제의 연설에서 설계의 힘, 그리고 테슬라가 배운 교훈이 어떻게 미래의 성장을 위한 로드맵으로써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가 전기차를 채택하는 데 영향을 주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패널 세션에서는 미래학자와 키사이트 패널이 한 자리에 앉아 배터리 기술부터 충전 인프라까지 전기차 혁명과 이를 달성하기 위해 실제로 필요한 기술 진보에 대해 의견을 제시한다. 클로징 기조연설에서는 스탠포드 자동차 연구 센터(Center for Automotive Research at Stanford, CARS)의 공동 책임자인 크리스 거데스(Chris Gerdes)가 "얼마나 안전해야 충분히 안전할까?(How Safe is Safe Enough?)"라는 주제의 연설과 함께 경주용 트랙으로 이동하여 안전한 자율주행 차량의 미래를 그려본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