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르크로이, USB4 v2.0 물리계층 테스트 지원 추가
최신 PAM3 기반 USB 표준을 지원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도구
2022-10-28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텔레다인르크로이(지사장 이운재)는 28일 QualiPHY®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소프트웨어 및 SDAII-CompleteLinQ Serial Analysis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해 USB4® 버전 2.0 물리계층 (PHY) 준수 및 검증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USB4 버전 2는 USB Type-C® 케이블 및 커넥터를 이용해  80 Gbps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새로운 USB4 버전이다. 

고성능 디스플레이, 컴퓨터 도킹 시스템, 허브 및 스토리지에 대한 사용자 요구와 널리 채택된 USB Type-C 커넥터와의 호환성을 유지하려는 반응으로 인해 USB 프로모터 그룹은 3단계 펄스 진폭 변조(PAM3)를 사용해 USB 40 Gbps에서 USB 80 Gbps로 기존 USB4 데이터 전송 속도를 두 배로 높인 USB4 버전 2.0을 도입했다. 더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로 인해 USB 호스트와 장치 간의 상호운용성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테스트가 복잡해진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새로운 버전의 USB 테스트에 대한 개발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QPHY-USB4-Tx-Rx 물리계층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소프트웨어에 향상된 데이터 전송속도와 새로운 USB4 버전 2.0 테스트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추가했다. 또한, 널리 사용되는 SDAII-CompleteLinQ 시리얼 데이터 지터, 아이 다이어그램, 노이즈 및 크로스톡 분석 소프트웨어에 옵션으로 USB4 버전 2.0 PAM3 지터와 아이 다이어그램 분석 기능을 추가했다.

제프 라벤크래프트(Jeff Ravencraft) USB-IF 대표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텔레다인르크로이가 USB4 Version 2.0 사양에 대한 물리계층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오는 11월 15일과 16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리는 USB Developer Days Seoul 2022에서 새로운 사양을 시연할 예정이다. 또한 이 행사에서는 처음으로 USB4 80 Gbps 데이터 성능을 지원하는 USB4 버전 2.0 사양 업데이트를 다루는 심층 기술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