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8Mb 및 16Mb FRAM 비휘발성 메모리 출시
초저전력 동작, 고속 인터페이스, 즉각적인 비휘발성, 무제한 읽기/쓰기 사이클 내구성 제공
2022-11-03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Infineon Technologies)는 업계에서 밀도가 가장 높은 직렬 F-RAM인 새로운 8Mb 및 16Mb EXCELON™ F-RAM 메모리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8Mb 및 16Mb EXCELON F-RAM(Ferroelectric RAM) 메모리는 차세대 자동차 및 산업용 시스템의 비휘발성 데이터 로깅 요구를 충족하여 가혹한 동작 환경에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한다. 이 메모리는 1.71V~3.6V의 넓은 전압 범위로 동작하며 로우 핀 카운트(LPC) 인터페이스를 통해 최대 54 MBps 데이터 스루풋을 지원하고 RoHS 규격을 준수하는 24볼 FBGA 패키지로 제공된다.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라메시 체투베티(Ramesh Chettuvetty) RAM 제품 라인 책임자는 “자동화가 가속화되고 커넥티드 센서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데이터 로깅 요구사항으로 전원 중단 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즉시 수집할 수 있는 고밀도 메모리가 필요하게 됐다. 인피니언의 EXCELON F-RAM 제품은 초저전력 동작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 수집을 위해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하므로 공장 자동화 솔루션과 차량 이벤트 데이터 기록 장치에 적합하다.”라고 말했다.

차세대 강유전체 RAM인 EXCELON F-RAM은 초저전력 동작과 고속 인터페이스, 즉각적인 비휘발성, 무제한 읽기/쓰기 사이클 내구성을 특징으로 한다. 이들 직렬 메모리의 읽기 및 쓰기 성능은 35 ns 액세스 시간으로 병렬 인터페이스 배터리 지원 SRAM과 동일하다. 또한, 빠른 쓰기 속도, 뛰어난 내구성, 업계 최고의 에너지 효율로 차량용, 산업용, 의료용 애플리케이션에서의 데이터 로깅 메모리로 적합하다. 

산업용 등급의 8Mb 및 16Mb EXCELON F-RAM은 현재 구입 가능하며, 24볼 FBGA 패키지로 제공된다. 동작 온도는 최대 105 °C이다. AEC-Q100 인증 차량용 Grade 3 16Mb 제품도 현재 구입 가능하며 동일한 24볼 FBGA 패키지로 제공된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